• 검색

야놀자 플랫폼, 해외여행 거래액 '껑충'

  • 2024.10.07(월) 11:06

전년동기비 448% 증가…'캔슬플리'도 인기

야놀자 플랫폼은 올해 3분기 국제선·해외 숙소를 포함한 해외여행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48%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야놀자 플랫폼은 지난해 7월 글로벌 항공 서비스를 론칭하고 해외 숙소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이후 항공권 검색 필터와 해외 숙소 후기 서비스를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게 거래액 증가로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국제선 항공권 구매 후 해외 숙소를 동시에 예약한 건수도 전년 동기 대비 32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를 포함한 장거리 노선의 항공권 구매건수는 전년동기대비 610% 급증했다.

해외여행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차별화한 서비스와 혜택을 선보인 전략도 주효했다. 올해 7월 성수기 시즌에 맞춰 출시한 해외 숙소 취소 수수료 면제 서비스 '캔슬프리'는 지난 3개월간 해외 숙소 예약 고객 3명 중 1명이 이용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야놀자 플랫폼이 보유한 글로벌 인벤토리 경쟁력에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성 중심의 서비스를 더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전문성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여가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