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영상]역까지 2분! 근데 분양가는..'리버센 SK VIEW 롯데캐슬'

  • 2022.10.28(금) 16:06

중랑구 중화1구역 재개발…1055가구 대단지
분양가 전용 84㎡ 9억원대 예상…흥행 가능할까

오랜만에 서울에 대단지가 분양할 예정입니다. 지난 1월 분양한 북서울자이 폴라리스 이후로 1000가구가 넘는 아파트가 분양하는 건 처음인데요. 곳곳에서 미계약·미분양으로 시름을 앓는 지금, 흥행할 수 있을까요?

서울 중랑구 '리버센 SK뷰 롯데캐슬'이 11월 초 분양하겠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SK에코플랜트와 롯데건설이 시공합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1055가구 규모의 대단지입니다. 일반분양은 총 501가구가 나오고 전용 면적은 39~100㎡로 다양합니다.

중화1구역을 재개발한 사업으로 역에서 매우 가깝습니다. 7호선 중화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라 논현역까지 25분 안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지 앞에 동부간선도로가 지나가서 자가용을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동부간선도로는 지금 지하화를 추진하고 있는데요. 워낙 많이 막히는 구간인데다 비가 오면 침수가 돼서 불편하다는 지적이 많았죠. 1단계 사업이 끝나면 강남 대치동까지 10분대로 단축된다고 하네요. 2028년 개통이 목표입니다.

동부간선도로 옆 중랑천도 눈에 띕니다. 공원이 잘 조성돼있고, 운동하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근처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2곳씩 있고, 고등학교도 있습니다. 이마트나 코스트코, 삼육의료원 등도 차로 10분 거리입니다.

한 가지 호불호가 갈릴만한 지점은 주변 환경입니다. 낮은 빌라와 상가가 대부분이라 낙후한 느낌이 들어 싫은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구축 밭에 신축'이라 메리트라고 보는 분도 있을 거고요. 주변에서 각각 정비사업을 진행 중이라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중랑구는 분양가상한제 지역은 아닙니다. 그래도 고분양가 관리지역이긴 해서 심사를 받긴 했는데요. 지난 9월 분양가를 평당 최대 283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결과를 받았어요.

주변 부동산에선 전용 59㎡는 7억원대, 전용 84㎡는 9억원대에 나올 것으로 예측하는데요. 시공사인 SK에코플랜트에 물어보니 다 추측일 뿐 정확한 분양가는 모집공고 때 알 수 있다고 하네요.

중화동에서 9억은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주변에 신축 아파트가 없어서 단순 비교할 순 없지만, 근처 면목동 사가정센트럴아이파크의 경우 전용 84㎡가 최근 13억원에 거래됐어요. 여기도 올드타운에 유일한 신축 아파트거든요. 작년 7월부터는 가격이 조금씩 떨어졌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주변 구축 아파트들은 전용 84㎡가 8억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원래 분양가가 9억원을 넘으면 중도금 대출받기 어렵잖아요. 이제 분양가 12억원까지 대출을 해준다고는 하는데, 관련 규정이 개정되기까지 분양이 미뤄질 가능성이 있겠네요. 다만 대출을 받을 수 있어도 요새 금리가 워낙 올랐으니 부담스러울 수 있겠죠.

요즘 청약시장 분위기가 심상치 않아요. 최근 경기 의왕 인덕원자이SK뷰도 절반 넘게 미계약했다는 소식 들으셨죠?

그래도 이 단지에 관심이 큰 이유는 앞으로 서울 대단지 분양이 어떻게 될지 방향성을 보여줄 수 있어서예요. 장위4구역과 휘경3구역, 그리고 내년 둔촌주공까지 다들 주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개는 영상에서 볼 수 있고, 정확한 내용은 다음 달 나올 예정인 모집공고에서 확인해주세요.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