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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일반 소비자용 메모리카드 사업 본격화

  • 2014.04.07(월) 11:00

고화질 영상시대 맞춰 성능개선
"대용량 카드시장 성장세 주도"

삼성전자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메모리카드 사업을 본격화한다.

 

삼성전자는 고화질(FHD) 영상 시대에 맞춰 성능을 높인 새로운 디자인의 메모리카드를 출시하고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사업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 삼성전자의 메모리카드 라인업.

 

메모리카드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 제품 시장과 제조사를 대상으로 하는 주문자위탁생산(OEM) 시장으로 구분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2년부터 12년간 낸드플래시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브랜드 솔리드 스테이드 드라이브(SSD) 시장 1위를 달성했고 올해는 브랜드 메모리카드 시장으로 눈을 돌린 것이다. 

 

삼성전자 메모리카드는 스마트폰, 태블릿PC에 주로 사용되는 '마이크로SD 카드'와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에 주로 쓰이는 'SD카드'
2가지 제품군이 있다.

 

이들은 성능에 따라 스탠다드(Standard), 에보(EVO), 프로(PRO) 3가지 라인업으로 구분된다. 각각 다양한 용량(4/8/16/32/64 기가바이트)을 제공해 소비자가 요구하는 '고성능·고품질·고용량' 조건을 만족한다.

 

고성능 64기가바이트 카드는 20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질 사진을 연속 촬영하는 데 적합하다. 최신 컴팩트 카메라에서 고선명 풀HD 영상을 10시간 이상 녹화할 수 있다. 

 

이번 메모리카드의 컬러는 에메랄드 블루(스탠다드), 로맨틱 오렌지(에보), 프로페셔널 실버(프로) 3가지다.  이번 신제품은 삼성전자의 '5 Proof 기술(침수, 열, 충격, 엑스레이, 자기장에 의한 데이터 손상방지)'이 적용됐다. 3미터 깊이 바닷물 속에서 24시간 동안 견딜 수 있고 영하 25℃ ~ 영상 85℃의 극한 환경에서도 작동한다.

 

김언수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 마케팅팀장 전무는 "향상된 성능, 품질, 용량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삼성 메모리카드 제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함으로써 대용량 카드 시장의 성장세를 주도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더욱 빠른 차세대 대용량 카드를 적기에 출시함으로써 소비자의 사용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삼성 브랜드 메모리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이달부터 국내를 비롯해 미국, 중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으로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들 제품은 국내외 인터넷 쇼핑몰을 비롯해 각국의 삼성 브랜드·모바일 샵과 삼성 샵인삽(Shop in Shop), 대형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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