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현대건설 인천 '힐스테이트 숭의역' 8월 분양

  • 2021.07.29(목) 14:09

총 1012가구 중 주거용 오피스텔 264실 분양
수인분당선 숭의역 역세권 입지

현대건설은 내달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에 '힐스테이트 숭의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아파트 748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264실 등 총 101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주거용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최고 47층, 전용면적 39~59㎡ 264실, 단지 내 스트리트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은 지상 1~2층, 100실로 구성된다.

주거용 오피스텔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39㎡ 29실 △41㎡ 59실 △59㎡ 176실 등으로 이뤄진다.

이 단지는 수인분당선 숭의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수인분당선은 서울지하철 1·2·3·4·5·7·8·9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신분당선, 경강선 등 수도권에서 운행 중인 대부분 지하철 노선과 환승이 가능하다.

여러 교통 호재도 예정돼 있다. 수인선 송도역~경부고속철도를 연결하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20년 12월 착공)이 2024년까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개통 시 송도에서 부산까지 약 2시간 20분, 목포까지 약 2시간 10분이 소요될 예정이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도 예정돼 있다. 인천을 지나는 인천~김포 구간은 지난 2017년 개통해 운영 중이며, 인천~안산 구간의 경우 이중 시화MTV 구간이 내년 개통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숭의역 투시도(사진=현대건설_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인천숭의점, 이마트 동인천점, 인하대병원 등 대형마트 및 의료시설이 위치해 있다. 신광초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광성중, 광성고 등 초·중·고가 가깝다.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는 평가다. 인근에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을 비롯해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한진중공업, 인천기계산업단지, 우림테크노밸리 등 다양한 공공기관 및 기업,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미추홀구에선 1만3000여 가구로 조성되는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7블록(약 664세대)도 정비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미추홀구가 인천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지역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걸맞는 상품성도 갖췄다는 평가다.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전용면적 59㎡는 2룸, 3Bay 구조로 설계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공기청정기급 HEPA필터를 적용한 전열교환장비 세대환기 시스템이 제공되며,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에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유상옵션을 제공한다. 스테인리스 배관 사용으로 녹물을 방지하는 녹물 제로화 시스템(All STS System) 등도 적용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주민운동시설과 생활지원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거용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세대별 창고도 마련한다.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의 경우 대로변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된다. 1층 수인선 바람길 숲 시작점에 위치한 곳에 입구광장을 조성해 만남의 장소로 활용될 수 있는 집객 중심의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2층 상업시설의 경우 전면부에 1층 입구광장과 거리를 조망할 수 있는 테라스형 동선을 배치해 노출성을 극대화했다.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은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지상 2층에도 주차 공간이 마련돼 방문객의 주차 부담을 덜었다.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의 경우 아파트 대비 청약, 대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의 경우 전매 제한이 없고 보유 시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지하철 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며 "교통망 개통과 주거 환경 개선이 기대되는 개발 사업도 다수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현재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분양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중로에 위치해 있다.[자료제공=현대건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