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숲 테마파크(이하 강아지숲)가 강아지숲의 대표적 가을 축제인 '도그페스타'를 개최한다. 설채현 수의사의 토크 콘서트를 비롯해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해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강아지숲은 오는 19일과 20일, 'Let’s play together!'를 주제로 '2024 도그페스타'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2021년 개장 이래 대표적 시즌 이벤트로 자리잡은 도그페스타는 반려 가족 및 비반려인이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즐거운 축제를 즐김과 더불어 더 나은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방향성을 찾는 축제다.
매 회 강아지숲과 함께하고 있는 설채현 수의사는 올해 축제에서도 '반려동물과 나의 놀이'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반려동물의 육체 및 정신적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치는 놀이의 의미를 알아보고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건강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놀이 방법을 공유한다.
이번 도그페스타에서는 반려견의 청각을 부드럽게 자극하는 음악이 함께한다. 가수 임한별과 김나영이 각각 공연으로 관람객들과 만난다. 현재 반려 가족이기도 한 김나영은 공연에 앞서 진행되는 미니 토크 코너에서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 반려견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나눌 예정이다. 일요일에는 아카펠라 그룹 제니스의 공연과 베테랑 마술사 이한의 버블 매직쇼도 만나볼 수 있다.
반려견과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렛츠 볼'·'렛츠 점프'·'렛츠 런'·'렛츠 댄스'·'렛츠 킁킁' 등 총 5개의 테마로 놀이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놀이가 기부로 연결되는 플레이 도네이션도 운영한다.
기부 데스크에서 코인을 구매해 '복불복 원반던지기'·'도전 디스크골프!'·'봉을 잡아라!'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결과에 따라 상품을 증정하며 코인 판매 수익금은 유기견 구조 및 임시보호 전문 기관인 '어독스'에 전액 기부된다.
축제장 하면 빠질 수 없는 다양한 산업 부스 및 플리마켓,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 존도 운영된다. 강원관광재단과 한화생명, 강아지 수제 의류사, 장난감 업체, 펫타로 및 페이스페인팅 업체 등도 부스를 운영,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선착순 예약으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반려견 행동 상담 부스가 운영되며 샤인동물병원과 마요펫이 운영하는 부스에서는 정형외과 검진 및 강아지 대상으로 저주파 고관절 마사지 체험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