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HCN, UHD 방송에 구글 안드로이드 탑재

  • 2023.03.29(수) 17:42

유튜브·디즈니+·티빙 등 OTT 서비스 지원

/사진=HCN 제공

HCN은 초고화질(UHD) 방송 서비스에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11을 탑재한 'skyHCN A+'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skyHCN A+'는 애플리케이션(앱) 기반의 개방형 기능을 추가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지원하는 서비스다.

HCN 관계자는 "skyHCN A+를 통해 유튜브를 별도의 가입하거나 로그인 절차 없이 자유롭게 이용하는 것은 물론, 디즈니+, 애플TV, 티빙, 왓챠, 쿠팡플레이 등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TED와 멜론 등 구글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고, 음성 검색도 가능하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기존 서비스와 연계성도 강화된다. 앱 기반의 서비스로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높아졌기 때문에 HCN 종합쇼핑몰 'SHOP+'(샵플러스), 지역채널 커머스 등을 TV 리모컨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자주 사용하는 앱을 특정 TV 채널에 배치하고 채널 번호 입력만으로도 바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홍기섭 HCN 대표는 "방송 서비스를 강화해 이용자 편익을 높이는 것이 경쟁력 제고를 위한 최우선 과제"라며 "기존 서비스 향상에 대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