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클래식', 동남아서 초반 돌풍

  • 2025.02.19(수) 16:44

태국·필리핀·말레이 인기 1위…매출 상위권 진입

그라비티의 북미 지사인 그라비티 인터렉티브(GVI)가 지난 14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라그나로크M 클래식'이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3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하며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싱가포르는 2위, 인도네시아는 3위를 각각 차지했다.

매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지역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순위 2위, 4위, 10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구글 플레이 인기게임 순위에선 태국 2위, 싱가포르 5위, 필리핀 9위를 기록했다. 매출의 경우 필리핀 10위, 태국 11위를 차지했다.

라그나로크M 클래식은 지난해 11월 시작한 동남아 지역 사전예약에 100만명 이상이 참여하며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특히 유일 재화 시스템, 월간 패스 무료 지급 등 유저가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구축한 것이 관심을 끌었다.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24시간 자동 사냥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등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제임스 홍 GVI 부사장은 "초반 흥행에 안주하지 않고 게임의 매력을 더 많은 유저에게 알려 흥행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