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e편한세상' BBD랩 선정 스마트아파트 브랜드 1위

  • 2024.08.29(목) 14:56

라이프스타일·케어·클린 등 고객인식 분석
층간소음,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등 적용

DL이앤씨 스마트홈 이미지/자료=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비즈빅데이터연구소(BBD랩)가 시행한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조사에서 자사 'e편한세상'이 4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DL이앤씨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국내 주요 아파트 브랜드 30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연구소는 소비자의 스마트 아파트에 대한 인식을 △라이프스타일 △클린 △케어 △시스템 △솔루션 △혁신 등 6가지 관점에서 조사했다.

최근 스마트 아파트가 인프라 관점을 넘어 주거 환경에서 고객 효용을 높이는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은 것을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조사는 상반기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계열 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추적하고 브랜드 인식에 미친 영향을 평가하는 방법을 사용해 이를 지수화했다.

이 결과 'e편한세상'은 5개 영역에서 1위를 차지해 종합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과 케어, 클린, 솔루션 등 주요 부문에서 고득점을 받았다. 시스템 부문에서만 '힐스테이트'가 1위였다. 종합 순위는 e편한세상에 이어 △힐스테이트 △더샵 △푸르지오 △자이 순이었다.  

DL이앤씨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e편한세상 단지 내 각 주택과 조경 부분, 동 출입구, 커뮤니티 등 생활공간 전체에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D-사일런트' 바닥구조와 층간소음 정도를 알려주는 'D-사일런스 서비스'로 층간소음을 줄이고, 후드 등에도 반영해 주거 환경 개선에 나서고 있다. 

이 외에도 '디-뷰(D-View)'와 '디-비전(D-Vision)', '디-버츄얼(D-Virtual)'과 같은 시각화 솔루션을 통해 공사 현장부터 준공 후 관리까지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런 노력들이 들이 스마트 아파트로서 좋은 평가를 받은 기반이 됐다는 설명이다.

빅터뉴스 부설 비즈빅데이터연구소는 비즈니스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는 민간 기관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e편한세상이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을 지속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 아파트 종합 및 영역별 지수/자료=DL이앤씨 제공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