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여 기자의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김지우 기자의 기사 모음
-
- '함께 반등' LG생건·아모레, 주력 해외 시장은 달랐다
- 국내 대표 뷰티기업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 개선에 성공했다. 지난해엔 양사 모두 영업이익이 감소했던 만큼 올해는 수익성 개선에 성공할지가 관심사다. 올해 양사는 본격적으로 중국 이외...
-
김지우 기자
·
2024.05.01(수) 11:00
-
- [단독]스타벅스에도 '진동벨' 울린다
- 스타벅스가 일부 매장에서 진동벨을 운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고객과의 소통을 극대화하겠다는 취지로 점원(파트너)이 직접 주문을 받고 고객의 번호나 닉네임을 부르는 방법을 고수해왔다. 하지만 ...
-
김지우 기자
·
2024.04.29(월) 17:53
-
- 시몬스는 어떻게 침대업계 '에이스'가 됐나
- 국내 침대업계 1위 자리를 두고 에이스침대와 시몬스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현재는 에이스침대가 지난해 역성장한 탓에 시몬스에게 1위 자리를 내놓은 상황이다. 이에 에이스침대는 제품 고급화를 통해 1위 탈환을 노...
-
김지우 기자
·
2024.04.24(수) 17:07
-
- 아영FBC, 칠레 '화이트 와인'에 힘주는 이유
- 아영FBC가 칠레 와인 '에라주리즈' 알리기에 나선다. 와인 비수기인 여름시즌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대의 칠레 와인을 내세우는 전략이다. 팬데믹 이후 국내 와인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다변화한 와인 ...
-
김지우 기자
·
2024.04.22(월) 17:16
-
- '애슐리·빕스' 대기 없이 입장하는 법 아시나요?
- [생활의 발견]은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소재들을 다룹니다. 먹고 입고 거주하는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우리 곁에 늘 있지만 우리가 잘 몰랐던 사실들에 대해 그 뒷이야기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보려 합니...
-
김지우 기자
·
2024.04.21(일) 13:00
-
- [인사이드 스토리]쿠팡이츠 '무료배달' 강남·서초는 왜 뺐나
- 최근 배달앱들이 '배달비 0원'을 도입했습니다. '배달비 무료' 혜택을 가장 먼저 시작한 것은 쿠팡이츠입니다. 쿠팡이츠는 지난달 18일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 도입...
-
김지우 기자
·
2024.04.18(목) 07:10
-
- 롯데온, '빠른 배송' 경쟁 합류…'내일온다' 론칭
- 롯데유통계열사 온라인 통합몰인 롯데온이 익일배송 서비스 '내일온다'를 론칭한다. 배송 경쟁이 치열한 이커머스 업계에서 점유율을 키우기 위한 행보다. 롯데온은 현재 론칭한 지 4년째지만 업계의 후순...
-
김지우 기자
·
2024.04.25(목) 10:21
-
- 쿠팡, '와우 탈퇴' 예상에도 '2900원' 올린 이유
- 와우 멤버십 '월 7890원'으로 인상 쿠팡이 유료 회원제 '와우' 멤버십 요금을 기존 월 4990원에서 월 7890원으로 올린다. 2년 4개월 만의 인상이다. 쿠팡은 이번 와...
-
김지우 기자
·
2024.04.12(금) 14:25
-
- 배민, 포장주문 수수료 정책 손댄다…'활성화'에 집중
- 배달의민족이 포장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배달주문 대비 저조했던 포장주문을 활성화하겠다는 의도다. 포장주문 서비스 활성화 정책은 배민이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상생 방안의 일환이다. 배민은 기존 포장주문 수수료...
-
김지우 기자
·
2024.04.24(수) 18:10
-
- 이랜드, 킴스클럽에 '애슐리'를 넣었다
- 이랜드킴스클럽이 '델리(즉석조리식품)' 강화에 본격 나선다. 델리는 편리한 식사준비가 가능해 마트에서 고객의 발길을 잡는 강력한 킬러 콘텐츠다. 더불어 최근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흐려...
-
김지우 기자
·
2024.04.23(화) 14:22
-
- '식자재 전문' CJ프레시웨이, '디자이너·컨설턴트' 둔 이유
- 식자재 유통 기업들이 치열한 '컨설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대상은 외식업주들이다. 단순히 박리다매 형식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고객사를 유치하겠다는 전략이다. 소규모 식자재 유통업체와 거...
-
김지우 기자
·
2024.04.19(금) 07:10
-
- 롯데, 김포공항 면세점 '싹쓸이'…전 매장 통합 운영
-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전체 면세구역 확보에 성공한 롯데면세점이 통합운영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기존 화장품‧향수(DF1) 매장에 이어 지난 3월 주류‧담배‧기타(DF2) 입찰에 성공하면서 전 구역을 모두 확보했다...
-
김지우 기자
·
2024.04.18(목) 10:07
-
- G마켓, 쿠팡·알리 맞서 '5월 대반격' 나선다
-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G마켓·옥션이 연례 대규모 할인행사에서 총력전을 벌일 태세다. 이를 앞두고 물류보관, 마케팅 등의 셀러 지원 규모를 강화하며 셀러 모집에 나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신세계그...
-
김지우 기자
·
2024.04.16(화) 14:38
-
- '실적 악화' 이디야, 이유 있었다
- 이디야커피의 지난해 실적이 악화했다. 주요 카페 프랜차이즈인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가 매출과 영업이익 두 자릿수 성장을 이룬 것과 다른 행보다. 브랜드가 성숙기에 접어든데다, 본사가 가맹점 지원을 위해 194억...
-
김지우 기자
·
2024.04.16(화) 07:20
-
- LF, '해외 브랜드'에 힘주는 진짜 이유
- LF가 자사 편집숍 '라움 웨스트'를 통해 수입브랜드 육성에 나섰다. 편집숍을 확장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여러 해외 브랜드를 소개하겠다는 의도다. 해당 브랜드와 정식으로 대규모 유통계약을 ...
-
김지우 기자
·
2024.04.15(월) 1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