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브리프]홈플러스 "낮술에 좋은 맥주 아세요?"

  • 2017.06.07(수) 17:23

다음은 6월 7일 브리프 내용이다.

홈플러스가 대낮에 마셔도 부담이 없는 이른바 ‘낮맥’하기 좋은 크래프트 비어(Craft Beer·수제맥주) ‘해운대 맥주(500ML·알코올 4.2%)’를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여름 휴가철 뜨거운 대낮, 해변에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는 이른바 ‘낮맥’하기 좋은 새로운 맥주를 발굴했다. 이제 동남아 휴양지 바닷가 선베드(Sunbed)에 앉아 시원한 맥주 한 캔 마시던 ‘바캉스의 로망’을 국내에서도 전국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여름 바캉스 시즌을 겨냥해 대한민국 대표 휴가지 중 하나로 꼽히는 부산 해운대의 지명을 딴 ‘해운대 맥주’는 ARK 맥주로 유명한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KCB)’가 제조한 국내 생산 크래프트 비어다.
 
국내에서 대량 유통되는 크래프트 비어 중 최초로 캔으로 제작, 해변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휴대성을 높인 ‘해운대 맥주’는 풍부한 홉 아로마와 은은한 파인애플향 여운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대상(주) 종가집이 신선원료 브랜드 ‘아침에온ON’을 론칭했다. 최근 리뉴얼한 대상(주) 종가집은 ‘아침에온ON’ 론칭을 통해 신선이미지를 강화하고 김치 브랜드에서 벗어나 신선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확보해나갈 방침이다.
 
‘아침에온ON’은 자연원료의 영양이 그대로 보존될 수 있도록 가공을 최소화한 종가집의 신선원료 브랜드다. 두부, 나물, 묵, 나또, 난류 등 다양한 저가공 신선식품을 선보인다. 좋은 요리는 좋은 재료에서 나온다는 믿음과 원칙으로 엄격함과 진정성을 담는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침에온ON’의 BI는 ‘6시부터 9시’를 가리키는 시계모양을 형상화했다. 아침의 신선함과 생생한 기운이 언제나 식탁에 오를 수 있도록 신선한 원료에 진정성을 더하겠다는 종가집의 고객 약속을 의미한다.
 
종가집은 브랜드 리뉴얼의 일환으로, ‘옛맛’, ‘콩으로’, ‘days’ 등 기존 종가집의 서브 브랜드를 신선요리 브랜드 ‘종가집’과 신선원료 브랜드 ‘아침에온ON’ 두 가지로 단순화했다. 앞으로 종가집은 김치, 절임류, 반찬류, 국·탕·찌개 등 고가공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담당하는 ‘종가집’과 두부, 나물, 묵, 나또, 난류 등 저가공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담당하는 ‘아침에온ON’으로 각 제품 라인별 전문성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이 위메프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8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는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3Round 관람권 500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기간은  14일까지이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애플리케이션 마켓에서 위메프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 후 ‘ㅋㅋㅋ(콘텐츠 큐레이션 커머스)’에서 응모한 뒤 CJ Logistics 레이싱팀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총 250명(1인당 2매)을 추첨하고 당첨자는 16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5일 문경새재점에서 문경시와 문경 오미자 생산자,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가 함께 하는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만남은 지난해 4월 스타벅스 여름한정 상품으로 출시되어 84만잔이 판매 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끈 ‘문경 오미자 피지오’의 2년 연속 출시를 축하하고 향후 기업과 지자체, 생산농가와의 상생 모델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는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 문경시 고윤환 시장, 문경 오미자밸리 박종락 대표 등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 동안 문경 오미자 피지오의 개발과정을 공유하고, 오는 8일 스타벅스 전국 1040개 매장에서 동시에 출시될 ‘New문경오미자 피지오’를 미리 시음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던킨도너츠가 6월 모노폴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모노폴리 디자인이 적용된 도넛 패키지와 캐리어를 장식할 수 있는 스티커를 선보인다.
 
던킨도너츠의 모노폴리 게임 패키지는 도넛이나 베이커리류 (먼치킨, 미니도넛 제외) 6개 이상 구입 시 제공된다. 도넛박스를 둘러싼 띠지 뒷면에는 모노폴리 보드게임과 주사위, 찬스카드 등이 인쇄되어 있어, 가위로 잘라 간이 게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캐리어를 장식할 수 있는 ‘캐리어 스티커’는 던킨도너츠와 모노폴리 모티브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도넛 6개 이상 구입시 100원에 제공된다.


◆ MP그룹의 미스터피자가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미스터피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은 모든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발송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만원 즉시할인쿠폰은 미스터피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게 7일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되며 2만5000원 이상 주문 시(단, 세트메뉴 및 행사메뉴 제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1인 1매 1회로 사용이 제한되며 미스터피자 전 매장에서 14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스터피자는 2000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기존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쉬림프 골드, 하프앤하프, 포테이토 골드 피자를 주문하면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BIG3 이벤트와 함께 중복 적용 가능하여 최대 1만2000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울제약이 동남아시장 수출 확대에 나선다. 인도네시아 5위 제약사 소호(SOHO Global Health)사와 실데나필 등 10년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추가 계약을 논의 중이다.

서울제약은 인도네시아 제약업체 소호에 자사 스마트 필름 제조기술을 적용한 실데나필, 타다라필 ODF(구강붕해 필름)을 오는 10년 동안 796만달러(90억원) 가량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출 품목은 실데나필 50mg·100mg과 타다라필 10mg·20mg 등 4가지 제품으로, 서울제약은 독자적 제조기술을 적용해 완제품으로 생산·공급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는 인구 2억5000만의 국가로, 의약품 시장 규모로는 동남아 국가 중 가장 큰 2015년 기준 연 4조80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 김정호 서울제약 사장은 "작년 7월 태국 TTN사와 548만불 수출계약에 이어 이번 계약은 서울제약이 동남아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 시장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평가했다.

◆ 애경이 약 23억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전달하는 '사랑 나눔 기부전달식'을 진행했다. 

애경은 7일 오전 10시30분 서울시청에서 서울특별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이 같은 전달식을 열고 저소득 소외계층에 세제, 샴푸 등 생활용품과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루나 등의 화장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생활용품과 화장품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서울시 여성생활시설과 아동∙장애인복지시설, 독거어르신, 차상위계층, 긴급위기가정 등에서 쓰일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장경환 서울시 복지본부장, 정연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성진양 애경산업 홍보&총무 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애경의 사랑 나눔 기부전달식은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년째 행사다. 애경은 지난 6년간 공장도가 기준 약 77억원 상당의 생필품 기부를 통해 4만3000세대를 지원했다.


◆ 녹십자 상반기 신입사원들이 지난 5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노인정에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50여명의 신입사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끼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쿠키와 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녹십자는 신입사원 입문 교육 프로그램에 봉사활동 시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사회인으로서 첫 발을 내딛기 전 나눔 문화를 체험하며 봉사배려, 인간존중 등 녹십자 정신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신입사원 이대호씨는 "힘든 취업난을 뚫고 입사한 동기들과 뜻 깊은 나눔을 함께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이웃과 마음을 나누며 작은 배려부터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