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 출범…"공정거래 정착에 앞장"

  • 2019.11.12(화) 14:52

 

공정거래위원회 소관 비영리 사단법인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 (KSFF: Korea Self-Regulatory Fair Trade Federation)이 공식 출범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지난 7일 출범식에는 박광온 민주당 최고위원,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의 축하영상 및 메시지와 함께 최행식 원광대학교 법학전문대(로스쿨) 교수, 전 공정거래위원회 위원 등 많은 인사가 참석해 축하했다.

출범식에서 정해춘 회장은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은 민간단체로서 독점금지 및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토대로 자유민주 시장경제를 중시하고 민·관 협력아래 산업분류별 공정한 거래질서 정착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연합회는 앞으로 산업분류별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 우월적 지위남용 및 불공정 거래실태를 조사해 합리적인 제도 마련에 나설 예정이다. 또 기업 스스로 법을 준수하고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자율공정경쟁거래 환경을 마련하고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균형있는 성장을 통해 기업이 사회로부터 존중받는 풍토를 조성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거래실태 및 현황 조사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위한 윤리경영교육 제도 마련 ▲공정거래 실태 및 제도개선 마련 등 정부정책 제안 ▲중소기업 활성화 및 판로지원을 위한 공정거래제도 구축 등에 나선다.

연합회 관계자는 "분쟁조정센터와 산업별 분류에 따른 중소기업‧대기업 분과위원회를 설치 운영할 것"이라며 "출범 초기인 만큼 중소기업과 대기업 회원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