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여 기자의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김동훈 기자의 기사 모음
-
- [르포]"와세다·게이오 출신도 노크"…NHN 일본사옥 가보니
- [도쿄=김동훈 기자] "NHN은 아무래도 외국 기업인 탓에 그동안 일본 현지 직원 채용이 쉽지는 않았는데요. 최근에는 일본 명문대인 와세다·게이오대 출신의 지원 사례도 있을 정도로 자리를 ...
-
김동훈 기자
·
2024.10.07(월) 16:22
-
- 日상륙 25년차 NHN, 유일무이 韓직원의 생존비결은
- [도쿄=김동훈 기자] "NHN플레이아트 임직원 250명 중에서 제가 유일한 한국인입니다." 국내 게임사 NHN이 2013년 일본 도쿄에 설립한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 'NHN플레이아...
-
김동훈 기자
·
2024.10.07(월) 14:50
-
- '도쿄의 벽은 높았다'…K게임, 30조 日시장 공략법은?
- [도쿄=김동훈 기자] 30조원. 오는 2027년 예상되는 일본 게임시장 규모다. PwC에 따르면 일본 게임 시장 규모는 2022년(약 24조8000억원)부터 2027년까지 연평균 4%가량 성장할 전망이다. 금액...
-
김동훈 기자
·
2024.10.05(토) 10:00
-
- "주가 살려라"…네이버, 자사주 4000억 매입·소각한다
- 네이버는 올해 말까지 약 4000억원을 투입해 자사주를 매입·소각하는 등 특별 주주 환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내달 2일부터 오는 12월28일까지 총 발행 ...
-
김동훈 기자
·
2024.09.30(월) 10:31
-
- [TGS24]아마존게임즈 "엔씨 TL, 잠재력 크니까 선택했죠"
- [도쿄=김동훈 기자] "TL은 일본에서 내일(9월27일) 얼리 액세스(Early Access·앞서 해보기)로 출시됩니다. TL(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
김동훈 기자
·
2024.09.26(목) 18:57
-
- 엔씨·펄어비스 '픽' 韓게임사, 몸값 4배 오른 이유
- [도쿄=김동훈 기자] 최근 4년 사이 몸값이 4배 오른 게임 개발사가 있다. 펄어비스가 지난 2020년 11월 30억원을 투자한 빅게임스튜디오다. 당시는 설립 한달이 지난 때였다. 올해 6월 말 현재 펄어...
-
김동훈 기자
·
2024.10.04(금) 10:01
-
- '벌써 10년' 펄어비스, '쿠로이 사바쿠' 日안착 비결은
- [도쿄=김동훈 기자] 내년이면 펄어비스가 일본 시장에 '검은사막'을 선보인지 만 10년이 된다. 2015년 5월 펄어비스는 온라인 게임의 불모지로 불리는 일본에서 검은사막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
김동훈 기자
·
2024.10.03(목) 17:00
-
- 그라비티 "일본 매출 100억엔 목표"
- [도쿄=김동훈 기자] "중장기적으로 일본 시장 연간 매출 목표는 100억엔(약 1000억원)입니다.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가 사골국이라고 하지만, 사골이 몸에도 좋고 제일 큰 수익원이고요. 이런 ...
-
김동훈 기자
·
2024.10.03(목) 09:01
-
- 카카오엔터의 '꿈'…"원피스 같은 글로벌 IP 만들것"
- [도쿄=김동훈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오리지널 IP(지식재산권)는 1만5000개가 넘어요. 이 가운데 일본 '원피스'나 미국 디즈니의 '마블' 같은 글로벌 IP를 하나...
-
김동훈 기자
·
2024.10.03(목) 08:01
-
- 네이버클라우드, 일본 게임사 AX 돕고 20조 시장 노린다
- [도쿄=김동훈 기자] "신뢰성이 핵심인 클라우드 서비스는 브랜드 파워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영향으로 네이버 브랜드는 일본에서 인지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네이버의 ...
-
김동훈 기자
·
2024.09.30(월) 16:40
-
- KT·MS, 손잡았다…"AX 법인 설립·인재육성"
- KT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AX(인공지능전환) 전문기업을 설립하고 한국형 인공지능(AI) 기술 개발·클라우드 사업에 본격 나선다. 이를 통해 AI와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하는 'AI...
-
김동훈 기자
·
2024.09.29(일) 12:03
-
- [TGS24]넥슨이 카잔 어렵게 만들고도 자신하는 이유
- [도쿄=김동훈 기자] "'카잔'이 플레이하기 어렵다고요? 이 게임을 만든 저도 일부 전투는 클리어하지 못하고 죽을 정도로 일부러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그게 재밌잖아요." ...
-
김동훈 기자
·
2024.09.27(금) 14:08
-
- OTT 방송기금 부과 논의 수년째 제자리
-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의 득세 등 미디어 환경 변화를 반영해 방송통신발전기금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매년 나오고 있으나, 수년째 제자리 걸음이다. 핵심 쟁점은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OTT도 국내에...
-
김동훈 기자
·
2024.09.25(수) 15:07
-
- 프로야구 인기에 컴투스 게임도 '고공행진'
-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가 국내 프로야구 인기와 함께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실제로 컴프야V24는 지난 17일과 18...
-
김동훈 기자
·
2024.09.24(화) 16:07
-
- "신뢰에요"… 티맵, '맛집 추천'으로 네이버 이길까?
- 내비게이션 '티맵(TMAP)'이 맛집·카페 등을 추천하는 신규 서비스를 내놓고 국내 최대 장소검색 플랫폼 네이버와 경쟁에 본격 돌입한다. 차별화 포인트는 '신뢰'다. 실...
-
김동훈 기자
·
2024.09.23(월) 1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