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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회사에 '시들지 않는 꽃'이 피었습니다
- "아마란스10(Amaranth 10)으로 얻게 되는 더존 경험(DX·DOUZONE Experience)이 곧 디지털 전환입니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 대표는 "...
- 김동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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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르포]가구·옵션 넣다 뺐다…견본주택, 게임처럼 체험한다
- "평소 게임을 즐기신다면 익숙할 거예요. 게임 엔진을 적용했거든요. 빠르게 여러 아이템(옵션)을 자유롭게 골라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을 만족해하고요. 머릿속으로만 그렸던 집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좋...
- 나원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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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소만 넣으면 세금계산하고 자산관리까지
- 우리나라의 세금은 복잡하고 어려운 영역이다. 특히 부동산 세금은 더욱 그렇다. 기본적으로 어려운 세법인데, 너무 자주 바뀌기까지 해서 전문가인 세무사조차 고개를 가로젓기도 한다. 한창 복잡할 때에는 양포세무사라는 비...
- 이상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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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름 타고 나타난 유니콘…NHN클라우드, 고속성장 비결
- NHN은 주력 사업이 고스톱·포커 등 웹보드 게임인 기업이었다. 2013년 네이버가 게임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해 설립됐다. 현재는 게임뿐 아니라 결제·광고, 커머스, 기술(클라우드), 콘텐...
- 김동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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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르포]SK에코플랜트가 '폐기물 처리' 현장서 보여준 디지털 파워
- "해외 선진국도 폐기물을 싸게 버리는 데만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하지만 더 중요한 건 데이터 관리예요. 일단 정보가 있어야 쓰레기를 줄이고 자원 순환을 높이는 방법을 찾아갈 수 있죠. 그걸 웨이블이 합니다...
- 채신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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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신회사가 물류에 꽂힌 까닭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KT 서부물류센터. KT 물동량의 60%가량을 취급하는 이곳에 인공지능(AI) 운송 플랫폼 '리스포'가 도입된 건 2년여 전이었다. 리스포는 모빌리티 빅데이터와 AI 기...
- 이혜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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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스크 위치 알려주던 앱, 알고보니 디지털의료 첨병
- 정확히 3년 전 코로나 확산으로 마스크 대란이 일었다. 지금은 약국이나 편의점, 온라인몰 등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지만 당시엔 웃돈을 줘도 구하기 어려운 게 마스크였다. 사람들이 약국 앞에 장사진을 쳤고 그나마 재고...
- 권미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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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정까지 눈치 채는 인간적인 AI컨택센터
- KT의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사업은 내부에서부터 시작됐다. 7000여명이 근무하는 국내 최대 컨택센터에 먼저 AICC 솔루션을 적용했고 은행, 증권사 등 금융권을 중심으로 30여개 기업의 AICC를 구축했다...
- 편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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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삐뽀삐뽀119, 왜 책으로만 봐야합니까
-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터넷으로 불가능한 일은 거의 없다. 쇼핑을 위해 백화점이나 마트에 가고 계좌이체나 예적금가입, 대출 등을 위해 은행을 방문해야 했던 일상생활이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로 모두 가능하다. 언어...
- 권미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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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전환 더뎠던 물류…KT·네이버·카카오 참전
- 디지털화가 유난히 더뎠던 물류 사업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이 접목되면서 첨단기술의 각축장으로 변모 중이다. KT·네이버·카카오 등 국내 정보기...
- 이혜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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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입직원이 콜센터를 바꿨다…주인공은 AI
- 대표적인 노동 집약적 산업이었던 콜센터가 변하고 있다. 변화의 중심에는 무서운 신입직원, 인공지능(AI) 상담사가 있다. 이 신입 상담사는 단순하고 반복되는 업무를 처리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선배인 인간 상담사가...
- 편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