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제약 브리프]한미약품, 폐암신약 임상 중간결과 발표

  • 2015.05.28(목) 17:07

한미약품(사진)은 현재 개발 중인 내성표적 폐암신약(HM61713) 임상 중간결과를 발표한다. 오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미국 시카고맥코믹플레이스에서 열리는 제51회 미국임상종양학회에서다.

 

학회중 비소세포폐암 세션에서 내성 폐암환자 195명을 대상으로 HM61713 800mg을 투여한 결과에 대한 국내 1/2상 결과를 포스터로 설명할 예정이다.

 

HM61713은 암세포 성장에 관여하는 신호전달 물질인 EGFR 돌연변이만을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내성표적 폐암신약이다. 기존 치료제(이레사 및 타세바) 투약 후 나타나는 내성 및 부작용을 극복한 3세대 폐암치료제로 평가받고 있다.

한미약품이 R&D와 제약영업 등 부문에서 2015년 인재모집을 실시한다.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글로벌 인재와 신약개발에 도전할 우수 연구인력, 국내 제약영업 담당자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며, 의·약사 면허 소지자는 전 부문에 걸쳐 우대한다. 지난 27일부터 모집에 들어간 이번 인재모집은 오는 6월8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제약영업의 경우, 입문교육(1개월) 및 심화실무교육(2개월)이 선발 과정에 포함된다. 입사지원은 해당 기일까지 한미약품 채용홈페이지 (recruit.hanmi.co.kr)에서 할 수 있다.

LG생명과학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리튬을 TV홈쇼핑을 통해 가격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리튠(re:tune)은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억제 및 식욕컨트롤, 지방산화촉진,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 3중 복합 기능성 다이어트 프로그램 `쓰리컷 다이어트 14데이즈`(사진)를 오는 5월 31일(일) 오전 7시 50분 홈앤쇼핑 한국인 나잇살 잡기 프로젝트 특별 방송을 통해 판매한다.

 

3세트(6주분)로 구성 했으며 방송사상 최초로 일시불 최대 할인가 15만 8천원에 판매한다. 알약 타입 1포와 물에 타먹는 레몬맛 분말 타입 1포를 하루 한번씩 섭취하도록 설계했다. 제품 정보는 홈앤쇼핑 (www.hnsmal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리튠 고객상담실(080-2468-080)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잇몸약 인사돌과 여성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 등으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이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의 브랜드 웹툰 `위장취업전문 시크릿 에이전트 DK9`를 연재한다.

 

네이버를 통해 5월 21일부터 총 8회가 매주 목요일(주 1회) 연재되는 `DK9`(사진)는 `가우스전자`, `트라우마`로 유명한 곽백수 작가의 작품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20·30대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이 정맥순환장애를 알리는데 효과적이라고 판단했다"며 "독특한 설정과 재미있는 인물 구성을 통해 질환을 알기 쉽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센시아`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인, 정맥순환 개선제로 유럽에서 개발되어 국내에 도입된 약물이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과 한국화이자제약은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제 13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후보를 공모한다.

 

`화이자의학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의학상으로 대한민국 의학발전 및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한 의학자를 발굴하고 의료계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1999년 제정되었다.

 

기초의학과 임상의학 분야에서 각 1편씩 선정되며,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3천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지원서 양식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 (www. namok. or. kr)과 한국화이자제약 (www. pfizer. co. k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7월 31일까지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화이자 의학상 운영위원회로 우편 혹은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국제약협회는 의약품의 적정 도매마진과 관련한 논의에 본격 착수하기 위해 유통질서위원회를 개최한다. 

 

한국제약협회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회원사 대상으로 의약품 도매마진 실태 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내 제약회사가 다국적 제약회사에 비해 월등히 높은 도매 마진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의약품유통협회가 사업자 단체 힘을 이용해 회원 제약기업들에게 불법적인 압력을 가하는 것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한다"며 "유통질서위원회를 통해 이들의 부당한 유통마진 요구 등에 대한 후속 대응방안을 본격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통질서위원회는 6월 중 열릴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시행 7주년을 맞아 요양보호사의 대국민 이미지 제고와 자긍심 고양을 위한 `요양보호사와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오는 29일 공단본부 강당에서 개최한다.

 

대국민 대상으로 공모한 요양보호사 네이밍과 심벌마크, 공단에서 제작한 요양보호사 로고송에 대한 선포식 및 지역본부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6명의 요양보호사들의 사례발표 등 순서로 진행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