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가 일본 대형편의점 ‘로손(Lawson)’과 제3맥주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로손과 수출계약을 맺은 제3맥주는 ‘골드마스터’라는 브랜드로 로손의 PB(Private Brand) 제품이다. 제품군은 레귤러와 당질 70%off(당분을 70% 줄인 제품) 두 종류로 350ml캔과 500ml캔 두 가지 용량이다.
알코올 도수는 레귤러는 6%, 당질 70%off는 4.5%다. 이 제품은 지난달 25일부터 일본 내 1만2000개 로손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에 초도 물량 21만 상자(350ml×24캔)를 수출했으며 올해 총 200만 상자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3맥주는 소량의 맥아를 포함 옥수수, 쌀, 콩 등의 부원료에 주정을 활용해 맥주 맛을 낸 리큐르 제품을 말한다. 맥아 비율에 따라 주세를 차등 적용하는 일본에서는 제3맥주의 주세가 일반 맥주의 절반 이하로 저렴 할뿐만 아니라 품질도 좋아 인기를 끌고 있다.
◆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이 오는 31일까지 캐시백, 장기 무이자, 초특가 판매 등의 혜택을 담은 ‘냉장고 올스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110여개 전자랜드 매장에서 진행된다.
삼성전자, LG전자, 동부대우전자, 대유위니아 등 주요 제조사의 양문형 냉장고를 삼성, 국민, 신한카드로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이 중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일부 제품은 동일 브랜드의 의류건조기와 동시 구매 시 10만원의 캐시백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중 일부 행사모델의 경우 삼성, 신한카드로 결제 시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혜택을 제공하며 전국 놀이공원 및 워터파크 2인 이용권도 증정한다. 이밖에도 동부대우전자의 550L 양문형 냉장고를 1000대 한정해 79만90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이 제품은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 할인과 캐시백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 농심켈로그가 강원도 강릉∙삼척지역 산불 화재로 삶의 터전과 보금자리를 잃은 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시리얼 총 1만인분을 전달한다. 농심켈로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시리얼을 긴급 구호 물품으로 전달해 산불피해 이재민들에게 실질적으로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고 피해 가정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농심켈로그는 컨테이너 박스 및 긴급 거주지에 머무르고 있는 피해 이재민들이 특별히 조리할 필요 없이 우유, 과일, 견과류 등을 더해 간편하고 쉽게 영양 가득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1인분씩 소포장된 컵 시리얼 등을 마련했다.
◆ 롯데푸드㈜가 오는 6월 17일부터 18일까지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제8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 의성마늘햄 캠프는 2010년부터 롯데푸드와 의성군이 함께 주최하는 가족 캠핑 행사다.
캠프의 대표 프로그램인 ‘의성마늘 수확 체험’은 마늘 수확기 농가의 일손을 돕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자연 교육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밭에서 직접 캐낸 마늘 일부는 참가자들에게 증정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셰프 초청 요리 교실’에서는 의성 마늘과 햄을 활용한 요리를 전문 셰프에게 배울 수 있는 요리수업이 실시된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개별 포장으로 사용과 보관이 편리한 의성마늘햄이 제공돼 캠핑 요리와 바비큐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레크리에이션, 캠프 파이어, 의성군 투어, 바비큐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텐트와 조리기구 등 캠핑에 필요한 장비는 롯데푸드에서 제공한다.
◆ 롯데물산이 운영하는 롯데월드타워는 오는 20일 오전 11시 ‘클라이밍 여제’ 김자인 선수가 123층 555m 롯데월드타워를 맨손으로 등반하는 ‘김자인 챌린지 555’를 진행한다. '김자인 챌린지 555'는 김자인 선수가 지난 2013년에 부산(KNN타워, 높이 128m)과 서울 명동(롯데백화점, 높이 84m)에서 빌더링에 성공한 데 이어 4년 만에 국내 최고 높이인 롯데월드타워를 맨손으로 등반하는 빌더링 이벤트다.
이번 ‘김자인 챌린지 555’는 롯데월드타워 외벽에 인공 홀드 등의 부착 없이 타워 자체의 구조물(버티컬 핀)과 안전 장비만을 이용해 123층까지 등반하는 이벤트다. 클라이머로는 최초로 김자인 선수가 국내에서 가장 높은 빌딩 등반 기록에 도전한다.
'김자인 챌린지 555'는 오는 20일 종편채널(채널A)과 온라인 포털(NAVER)을 통해 생중계되며 롯데월드타워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에서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 롯데월드타워 앞 특설무대 및 롯데월드몰 내의 대형 스크린에서도 김자인 선수의 도전을 지켜보며 응원이 가능하다.
◆ CJ제일제당이 오는 6월 13일까지 소비자의 입장에서 제품을 평가하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톡톡(Talk Talk) 주부 평가단'을 모집한다. '톡톡 주부 평가단'은 요리에 관심이 많고 조리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및 감각을 지닌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다.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25~49세 주부 중에서 월 1~2회 정기모임 참석은 기본이고 6~12개월 이상 활동이 가능하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CJ제일제당 패밀리 클럽 홈페이지(www.cjfamily.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6월 23일 목요일 패밀리 클럽 홈페이지 및 합격자에 한해 개별 이메일이 발송된다.
최종 선발된 '톡톡 주부 평가단'은 정기 모임을 통해 기존 제품이나 신제품을 맛보고 솔직하게 평가하고 가정 내에서는 직접 요리를 해보고 가족들과 함께 제품을 평가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 갓 출시된 CJ제일제당의 신제품을 먼저 맛볼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TOUS les JOURS)’가 해외 300호점을 돌파했다. CJ푸드빌의 선봉인 뚜레쥬르는 현재 해외 8개국에 진출해 300여 개(5월 현재) 매장을 운영하 한국 베이커리 브랜드 중 최다(最多) 진출국∙최다 매장을 보유 중이다. 뚜레쥬르는 오는 2020년 해외 총 1600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뚜레쥬르 해외 300호점은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자카르타(Jakarta) 수카르노하타 국제공항(Soekarno-Hatta International Airport)에 자리 잡았다.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인 수카르노하타 국제공항은 이용객수가 인천국제공항보다 많은 연 5400만 명에 달한다.
CJ푸드빌은 지난 2월 인도네시아 제2의 도시 수라바야 주안다국제공항에 입점했으며 연내 발리 국제공항에도 추가로 입점해 인니 3대 공항에의 진출을 앞두고 있다.
◆ CJ대한통운이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인터네셔널 서킷에서 개최된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라운드에 지역 공부방 아동들을 초청, ‘CJ대한통운과 함께하는 꿈 키움 프로젝트’ 행사를 가졌다.
‘CJ대한통운과 함께하는 꿈 키움 프로젝트’는 지역 아동센터 및 공부방 아동들과 CJ대한통운의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문화 및 스포츠 등을 직접 체험하고 관람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 지역 아동 15명과 CJ대한통운 임직원 20여 명이 참가했으며 레이싱 코스를 달리는 버스탑승 및 CJ Logistics 레이싱팀과의 미팅, 버츄얼레이싱(VR체험), 슈퍼6000 레이싱 경기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CJ그룹의 CJ나눔재단이 아동∙청소년의 교육 및 복지 환경 개선사업을 펴는 온라인 기부프로그램 ‘CJ도너스캠프’를 통해 4300여 개 공부방 선생님들에게 CJ제일제당 홍삼 건강식품을 선물했다.
CJ도너스캠프는 “교육불평등이 대물림되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한 이재현 회장의 철학에 따라 지난 2005년 7월 설립돼 12년간 전국의 공부방(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등)을 후원해 왔다. 문화∙인성교육, 진로탐색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꿈과 인성이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물류전문기업인 CJ대한통운의 임직원 500여명이 직접 공부방을 찾아 선물을 배달한 뒤 어린이들과 함께 선생님께 감사편지 쓰기, 환경미화, 간식 준비 등의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 버드와이저가 오는 19일 밤 10시 부산 서면 ‘클럽 그리드’에서 대규모 클럽파티 ‘디스커버 왓츠 브루잉(Discover What’s Brewing in Grid)’을 개최한다. ‘디스커버 왓츠 브루잉 인 그리드’는 부산 지역의 대표적인 클럽에 버드와이저 브랜드 전용공간 ‘버드 존(Bud Zone)’ 오픈을 기념해 기획한 대규모 파티다.
철제 컨테이너를 개조해 만든 ‘버드 존‘은 브랜드의 대표 색상인 강렬한 빨간 색으로 외관을 연출해 버드와이저의 열정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 1년 간 상시 운영되는 ‘버드 존’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최상의 버드와이저를 맛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최정상 DJ ‘소울스케이프(Soulscape)’, ‘코난(Conan)’, ‘테즈(Tezz)’가 출연해 강렬한 디제잉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 동서식품㈜은 김석수 회장이 ㈜동서 주식 총 8만 주(12일 종가 기준 약 25억원 규모)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서울대학교 공대 발전기금에 각각 4만 주씩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석수 동서식품㈜ 회장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동과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그리고 미래를 위한 학문 연구에 보탬이 되고자 기탁하게 되었다”며 “이번 기부로 더 행복한 사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 김석수 회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니세프 등에 매년 꾸준히 기부금을 기탁하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