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투자증권= 5월31일까지 `갤럭시S5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 매월 100만원 이상 우리투자증권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머그스마트(mug Smart)로 주식, 선물, 옵션 매매시 통신사 할인금액 공제 후 잔여 할부금 전액을 총 24개월간 지원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가까운 은행이나 우리투자증권 지점에서 계좌를 개설 하신 후 우리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를 신청하면 된다.
▲삼성증권= 보유한 기업어음(CP)을 삼성자산운용에 넘겨주는 방식으로 부당지원한 사실이 드러나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기관주의 조치와 함께 과태료를 부과받았다. 금감원에 따르면 삼성증권은 자사가 인수한 13개사 8130억 원 어치 CP를 총 81회에 걸쳐 제3의 증권사를 통해 삼성자산운용에 들어가도록 부당지원했다. 이에 감독원은 과징금 5000만원과 기관주의, 관련 직원 5명 문책 등으로 제재 조치했다.
![]() |
▲대신증권= 오는 8일까지 원금비보장형 ELS 6종과 원금비보장형 DLS 2종, 원금보장형 ELB 1종 등 총 9종의 상품을 판매한다(사진). `Balance ELB 24호`는 KOSPI200을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건이 충족되면 최대 연12%, 최저 연 1.33%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기는 1년6개월이다. 최소 청약단위는 100만 원. 발행일은 오는 9일이며 총 판매규모는 409억3000만
원이다. 상품가입은 대신증권 영업점에서 하면된다.
▲대신증권= 우리금융지주는 4일 이사회를 열고 계열사인 우리F&I를 대신증권에 매각하는 안건을 승인했다. 매각 가격은 3900억원으로 알려졌고, 대신증권 측이 당초 제시했던 때보다 인하된 수준이다. 대신증권은 오는 7일 이사회를 열고 우리F&I의 자회사 편입을 승인할 예정이다. 하지만 우리금융과 농협금융지주 간 우리투자증권 패키지(우투증권ㆍ우리금융저축은행ㆍ우리아비바생명보험) 인수 협상은 우투증권의 우발채무와 관련된 돌발 변수로 난항을 겪고 있다.
![]() |
▲신영증권= 지난 3일 한국예술종합학교 우수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사진). 총 12명의 학생들에게 각 250만원,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수여식에 참석한 김형열 신영증권 부사장은 "우리나라 문화예술계를 이끌고 세계로 나아갈 전문 예술인을 양성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영증권은 국립발레단과 유니버설 발레단 후원 및 월례 정기 문화강좌 `신영컬처클래스` 운영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KDB대우증권= 최고 연 9.4%의 수익을 추구하는 주가연계증권(ELS) 8종을 공모한다. KOSPI200,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S&P500, EuroStoxx50지수 및 삼성전자가 기초자산이며 총 700억원 규모다. 이중 `제11061회 ELS`는 3년만기로 6개월마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각 최초기준가격의 95%(6·12개월), 90%(18·24개월), 85%(30개월) 이상인 경우 연 9.40% 수익을 제공한다.
![]() |
▲에셋플러스자산운용 = 지난 3일 판교 리치투게더센터 11층에서 본사 이전 오픈식을 열었다(사진). 오픈식에는 박종수 금융투자협회장을 비롯해 차문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이사, 조웅기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 김정관 한국투자증권 부사장 등, 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은 강방천 회장이 이끄는 국내 대표적인 가치투자 운용사다.
▲동양증권= 동양증권 주주 8명은 4일 "부실 계열사에 자금 지원을 해 동양증권과 일반 주주들에게 손해를 입혔다"며 현 회장과 동양증권 전·현직 경영진 8명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주주대표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냈다. 이들은 현 회장 등 전·현직 경영진 8명이 각각 최고 1조3203억원을 연대해 동양증권에 지급할 것을 법원에 청구했다. 앞서 경실련은 주주대표 소송을 제기하기 위해 동양증권 주식을 1주 이상 보유한 소액주주를 모집했다.
![]() |
▲키움증권= 7일까지 한국가스공사와 신한지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 `ELS 404호`를 판매한다(사진). 발행 후 6개월마다 조기 상환기회를 준다.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연 수익률 13.00%로 상환한다. 만기까지 상환하지 않았을 경우에도 발행 후 두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 가격 대비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39.00%를 수익으로 지급한다. 키움증권 홈페이지(www.kiwoom.com)에서 가입할 수 있다.
▲골든브릿지자산운용= 계열사와의 불리한 거래행위 등으로 금융감독원으로 부터 기관주의 조치를 받았다. 금감원에 따르면 골든브릿지자산운용은 계열사로부터 자사발행기업어음(CP) 매입을 요청받고 2011년 1월19일부터 그해 11월10일까지 해당 CP를 총 4회에 걸쳐 최고 9억원, 최저 8억원을 고유재산으로 매수하는 과정에서 낮은 금리로 매수하는 등 불리한 조건으로 거래했다.
![]() |
▲한국예탁결제원= 4일 펀드넷 구축 10주년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사진). 펀드넷은 펀드의 생성에서 성장·소멸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표준화해 자동화된 방법으로 집중 처리하는 자산운용산업의 업무지원 시스템이다. 유재훈 예탁결제원 사장은 "퇴직연금시장지원 인프라 구축을 통한 자산관리시장과 자산운용시장의 선순환 구조 정착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투자신탁운용 정찬형 사장 등 50여명의 자산금융업계 및 금융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