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텔레콤 방패는 '경제효과' ..5조 투자해 7.5조 생산유발

  • 2015.12.02(수) 14:10

CJ헬로비전 인수합병후 청사진 발표
이형희 MNO총괄 "미디어생태계 경쟁력 제고"

▲ SK텔레콤 이형희 MNO 총괄

 

SK텔레콤이 CJ헬로비전 지분인수·합병을 반대하는 경쟁사 주장에 '경제효과'를 반격 무기로 들고 나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CJ헬로비전 합병법인에 향후 5년간 5조원을 투자해 7조5000억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4만8000여명의 고용유발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 미디어 생태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 혜택을 강화할 수 있는 만큼, 인수합병을 승인해달라는 설명이다.

 

SK텔레콤 이형희 MNO 총괄은 2일 오후 2시 서울 SK텔레콤 본사에서 기자설명회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CJ헬로비전 인수 및 SK브로드밴드와의 합병을 통한 기대효과와 미래 청사진을 발표했다.

 

이형희 총괄은 "새롭게 출범하는 합병법인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해, 문화·콘텐츠 산업을 진흥하고 투자 활성화 및 생태계 발전을 선도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 편익을 증대하고, 국가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글로벌 무한 경쟁을 이겨낼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와 기술력을 갖추고, 적극적인 투자와 협력으로 국내 미디어 생태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우리나라가 콘텐츠 강국, 문화 부국으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합병법인은 향후 5년간 5조원 규모를 디지털 전환, UHD 확대 등 케이블 망 고도화를 비롯해 쌍방향 지능형 네트워크 구현, 콘텐츠 산업 및 스타트업 지원 등 미래형 인프라 고도화와 미디어 생태계 육성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약 7조5000억원의 생산유발 및 4만8000여명의 고용유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SK텔레콤은 밝혔다.

 

SK텔레콤은 합병법인을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고객 지향적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미디어 소비를 확대시켜 산업 생태계의 선순환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또 다양한 기기별 특성에 맞는 N스크린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스마트홈 및 사물인터넷(IoT)이 연계된 통합 홈서비스를 구축하는 등 고객 편익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지역민 참여 방송을 비롯한 지역채널 특화 콘텐츠를 확대하는 등 합병법인이 미디어 본연의 역할 및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SK텔레콤은 덧붙였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합병법인의 핵심가치는 융합, 혁신, 공생이 될 것"이라면서 "통신·미디어의 융합을 통한 국내 미디어 산업의 신성장 동력 강화, 융복합 미디어 플랫폼 기반의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 미디어 생태계와의 공생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제고 등을 모색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