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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교통시대'
[르포]GTX-A 빠르지만 깊다는데…"시간 재봤습니다"
# 성남역 2번 출입구로 들어가 하행 에스컬레이터를 세 번 타면 승강장까지 약 6분20초. 열차를 타고 동탄역으로 이동하는데 약 11분25초, 내려서 동탄역 1번 출입구까지 약 7분 걸린다. 성남역으로 들어가 동탄역...
채신화 기자
·
2024.03.21
(목)
11:22
[교통시대]출퇴근 30분...설레지만, 가능할까?
"그림은 예쁜데…1·2기 신도시처럼 '몸테크' 하는 일은 없었으면" 정부가 지난달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를 약속하며 내놓은 '...
김미리내 기자
·
2024.02.06
(화)
07:37
[교통시대]5호선연장 중재안 내놨지만 '영' 서지 않는 대광위
'9년'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 노선 사업의 시작부터 개통까지 걸리는 최단기간(예상)이다. 최근 진통 끝에 노선의 윤곽(중재안)이 나왔지만 인천을 중심으로 주민들의 반발이 나오고 있어 최종 '...
채신화 기자
·
2024.01.24
(수)
06:06
[교통시대]6만원으로 서울 대중교통 '무제한'…장단점은?
월 6만2000원으로 서울 내 지하철과 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를 이달 27일부터 쓸 수 있게 된다. 서울시가 기획해 내놓는 새로운 교통 결제 서비스다. 요금체계가 다른 신분당선과...
김진수 기자
·
2024.01.05
(금)
17:04
[교통시대]수서~동탄 GTX 요금, 얼마면 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 노선 부분 개통이 반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내년 4월이면 지하철보다 세 배 빠른 열차를 이용해 동탄에서 수서까지 30분 내 이동할 수 있는데요. 서울과 경기로 출퇴근하는 이들에겐 ...
채신화 기자
·
2023.10.31
(화)
06:30
[교통시대]'지친다 지쳐' GTX, 30분내 서울 출근시대 언제쯤?
'우리 동네 지나갈까?'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노선을 향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뜨겁습니다. 지하철보다 시속이 2~3배 빠른 데다 도심 접근성이 상당히 높아 '호재 끝판왕'으로 꼽...
채신화 기자
·
2023.07.28
(금)
06:30
[교통시대]알뜰교통카드, 걸을수록 유리한 교통카드를 아시나요?
올해 대중교통 요금 인상 예고에 이용객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는데요. 잘 걷기만 해도 교통비를 최대 30% 이상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알뜰교통카드'인데요. 알뜰교통카드는 정부와 지...
채신화 기자
·
2023.07.10
(월)
06:30
[교통시대]사고에 정보 유출에…수장 없는 코레일 '어쩌나'
지난 3월 나희승 전 사장이 해임된 이후 3개월째 수장이 공석인 한국철도공사가 혼란에 휩싸인 모습이다. 지난 8일 철도노조는 정부의 철도 민영화를 반대한다며 준법투쟁에 돌입한 가운데 같은 날 분당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나원식 기자
·
2023.06.12
(월)
06:30
[교통시대]급물살 탄 5호선 연장, 넘어야 할 산은?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이 공회전 끝에 한 발 나아갔다. 걸림돌이었던 건설폐기물처리장(건폐장) 이전에 합의점을 찾고 6월부터는 '노선 결정 협의체'를 본격 가동한다. 김...
채신화 기자
·
2023.05.24
(수)
11:02
[교통시대]정부, SR에 출자 추진…민영화 논란은 왜?
정부가 수서발 고속열차 운영사인 에스알(SR)에 출자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사학연금과 기업은행 등 기존 투자자들이 내달 만기인 주식매수청구권(풋옵션)을 행사할 경우 SR의 부채비율이 급격히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
나원식 기자
·
2023.05.23
(화)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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