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기름 가득 삼겹살 NO'…쓱닷컴, '속 보이는 포장' 도입

  • 2023.07.06(목) 08:30

삼겹살 한 줄로 편 포장법 도입
검품 기준도 강화…판매 기준 높여

SSG닷컴이 기름만 가득한 삼겹살을 걸러내는 품질관리 기준을 도입한다. SSG닷컴은 삼겹살 품질관리를 위해 네오센터에서 출발하는 수도권 권역 쓱배송, 새벽배송에 자체 검품 기준을 적용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그래픽=비즈워치

지난 3월 유통업계에서 열린 삼겹살 할인 행사에서 지방 비율이 과도하게 높은 과지방 상품이 판매되며 품질 문제가 제기된 바 있다. 이후 SSG닷컴은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사와 3개월간의 논의를 거쳐 새로운 품질관리 기준을 개발했다.
 
먼저, 삼겹살 포장법을 개선한 상품을 도입한다. 고객이 단면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삼겹살을 한 줄로 펴 담았다. 기존에는 삼겹살이 접힌 상태로 용기에 담겨 고객이 접힌 부분의 고기 상태를 확인할 수 없었다. 대표 협력사인 도드람한돈과 협의해 고객 주문이 많은 삼겹살 600g, 1㎏ 상품 2종에 우선 적용했다. 

새 포장법을 도입한 SSG닷컴의 삼겹살/사진제공=SSG닷컴

자체 삼겹살 검품 기준도 강화했다. 겉지방 두께, 전체적 지방 비율, 부위별 포함량 등 구체적인 검품 기준을 마련해 한 항목이라도 기준 미달인 경우 판매하지 않는다. 특히 삼겹살 관련 대형 행사 진행시 행사기간 동안 무작위로 상품을 골라 포장을 뜯은 후 내용물 상태와 품질을 확인하는 개봉 검품을 추가로 실시한다.

고객이 남긴 상품 리뷰를 활용한 삼겹살 품질관리 프로세스도 함께 정립했다. 하루 2건 이상 낮은 점수의 상품평이 등록된 경우, 담당자에게 점검 알림이 발송된다. 이후 담당자는 협력회사와 품질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검품을 강화하는 등 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 

이와 별도로 SSG닷컴은 신선식품을 주문한 고객이 제품 신선도에 불만족할 경우 무조건 교환 또는 환불해 주는 신선보장제도를 운영 중이다.  

이호종 SSG닷컴 축수산팀장은 "협력업체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촘촘한 품질 관리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믿고 살수 있는 신뢰도 높은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