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유클릭, AI 전용 스토리지 시장 공략

  • 2020.11.25(수) 10:51

VAST Data와 총판 파트너십 체결

NVIDIA의 Elite 파트너인 유클릭이 스토리지 업계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 VAST Data와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유클릭은 NVIDIA GPU 서버, Mellanox 스위치, 올플래시 스토리지 등 엔드투엔드 AI 인프라 구축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기업, 연구소, 대학에 토털 솔루션을 공급해왔다. 이번 VAST Data와의 계약 체결로 유클릭은 스토리지 솔루션 라인업을 강화했다는 평가다. 

VAST Data는 2016년 설립 후 매우 빠른 속도로 AI, HPC, 첨단 분석 전용 스토리지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제품 출시 2년 만에 북미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아시아태평양, 중동 지역으로 비즈니스 무대를 넓혔다. 이번 유클릭과의 제휴는 AI와 데이터 주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의 글로벌 레퍼런스로 통하는 한국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VAST Data가 큰 기업들이 주도하는 스토리지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이유는 AI에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주면서 경제성과 확장성의 이점을 제공하는 차별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NVIDIA와도 매우 긴밀한 기술 협력을 하고 있으며, NVIDIA 레퍼런스 아키텍처에 최적화된 AI 전용 스토리지를 지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지난 9월 출시한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플랫폼을 통해 VAST Data는 NVIDIA GPU 인프라 기반에서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 가속 부문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라이트스피드 플랫폼은 웹 스케일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AI 컴퓨팅이 갖는 특성에 가장 잘 맞는 플래시 스토리지 운영 방안을 제시한다. VAST Data의 내부 평가에 따르면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빅 데이터, 유전자 연구에서 널리 쓰이는 프레임워크를 기준으로 VAST Data의 이전 세대 스토리지 장비 대비 2배 이상의 빠른 성능을 보여준다. 

유클릭은 이번 VAST Data와 총판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AI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을 하면서 많은 조직의 고민으로 떠오른 데이터 처리 병목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클릭 엄남한 대표는 "NVIDIA Elite 파트너 체결 후 몇 년 간 한국 AI 시장에서 유클릭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했다"면서 "AI 연구, 개발,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엔드투엔드로 구축한 경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유클릭은 VAST Data의 솔루션을 추가해 더 강력하고 비용 효율적인 AI 데이터센터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