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된 체험단은 한 달간 '삼성 세탁기 워블'을 직접 사용하며 다이아몬드 필터, 워블 세탁방식 등 제품의 주요 기능과 사용법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한다.
'삼성 세탁기 워블'는 특허를 획득한 '다이아몬드 필터'를 달아 빨래에 묻은 먼지·보풀·실밥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필터는 청소 등 관리가 편하고 반영구적이다.
또 입체세탁의 '워블 세탁방식'을 적용해 기존 전자동 세탁기와 달리 물살을 좌우뿐만 아니라 위아래로 만들어 옷감 엉킴이 적다.

◆한화그룹이 친환경에너지 태양광을 활용한 사회공헌사업인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 을 통해 2014년도에는 전국 사회복지시설 32곳에 태양광발전설비를 무료로 지원키로 했다.
한화그룹은 6일 충남 아산시 음봉면에 위치한 ‘좋은 이웃’ 사회복지시설에서 2014년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32개 복지기관에 태양광 발전설비 기부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118곳 복지기관에 총 807KWh 규모(일반 4인가족 기준 약 270가구)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했다.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올해에도 아동복지, 모자복지, 노인복지시설 등 총 32개 복지시설을 선정해 각 기관당 3~12 KWh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 지원한다.

◆삼성은 6일서울 중구 태평로에 소재한 삼성생명 컨퍼런스 홀에서 각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삼성행복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수상자는 ▲여성선도상 정진성 교수(61·서울대 사회학과) ▲여성창조상 백성희 교수(44·서울대 생명과학부) ▲가족화목상 e세대 가정봉사단(단체) ▲청소년상 김솔비(18·제주여상고 3)▲박세은(18·관양고 3), 송은혜(18·해남공고 3), 이준영(17·부평공고 2), 정다영(18·전주사대부고 3) 학생 등으로 수상자에게는 각 5000만원(청소년상 각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수상자들은 국내 각계 주요기관과 전문 인사들로부터 추천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분야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면밀한 업적 검토와 현장 실사 등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수상자로 확정됐다.

◆효성의 ATM기기 전문계열사로 미국 비금융권 ATM기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노틸러스효성이 미국 시장에 최첨단 기술을 갖춘 ATM 신제품을 발표하고, 미국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노틸러스효성은 지난 달 하순 미국 애리조나(Arizona)주 피닉스(Pheonix)에서 열린 미국의 선도적인 ATM기기 및 직불·선불카드 등에 대한 금융산업 전문 컨퍼런스인 페이씽크(PayThink) 컨퍼런스에서 대형 모니터를 통한 비디오 뱅킹 등의 시스템을 갖춘 신제품 ‘Monimax7800i’를 처음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Monimax7800i는 노틸러스효성이 ‘무인(無人)은행’에 가까울 정도로 은행업무를 혁신적으로 자동화해 은행 업무의 효율화를 높이고,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을 통해 편의성을 높이는 '브랜치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BTS)'의 최신 모델이다.
Monimax7800i는 고객 스스로 ATM기기를 통해 업무를 처리하다가 도움이 필요할 때에는 LCD 화면의 비디오를 통해 원격으로 은행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효율성을 높인 제품이다. 은행 차원에서는 고객들에게 자사의 메시지를 화면을 통해 소개할 수도 있다.

◆기아차가 세계 최고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전체 순위 74위에 오른 것을 기념하며, 고객들이 글로벌 문화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아차는 이벤트 응모 고객 중 3명(2인 기준, 총 6명)을 선정해, 이들에게 기아차 해외 공장이 있는 ▲미국 ▲유럽 슬로바키아 ▲중국 총 3곳으로 각각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기아차 홈페이지(http://kia.com) 이벤트 페이지 혹은 기아차 거점 방문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기아차의 해외 공장이 위치한 세 국가 중에서 방문하고 싶은 곳을 선택한 후에 숫자 게임을 실시하게 된다. 이 때 기아차의 글로벌 브랜드 순위 ‘74’가 나온 고객에게는 본인이 선택한 곳을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또 숫자 ‘74’가 나오지 않더라도, 기아차는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6(6명) ▲미스터피자 하프&하프 레귤러 사이즈(200명) ▲빼빼로 과자(전원)를 증정할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작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디지털 주택상품체험관 '마이 드림 하우스(My Dream House)'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해 새로 열었다고 6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