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미래에셋 조웅기·최경주 사장 승진 '부회장으로'

  • 2018.11.16(금) 15:43

▲ 조웅기 미래에셋대우 사장(왼쪽부터), 최경주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장. 사진=미래에셋금융그룹 제공

조웅기 미래에셋대우 사장과 최경주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장이 나란히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미래에셋그룹은 16일 부회장 2명, 사장 3명, 해외법인대표 2명 등 임원승진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조웅기 부회장은 2011년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 취임 후 2017년 통합 미래에셋대우 출범과 동시에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최경주 부회장은 2015년 미래에셋증권 자산관리(WM)부문대표 사장 취임 후 2016년 미래에셋자산운용 리테일·연금마케팅부문 총괄대표를 역임했다.

부회장 승진 외에도 김상태 미래에셋대우 사장, 김미섭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장, 김재식 미래에셋생명 사장이 승진했다.

또 Asia Pacific 총괄 대표에 이정호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법인 사장, 총괄 부대표에 스와루프 모한티 인도법인 대표의 승격을 단행했다. Asia Pacific 총괄 대표 선임은 지역별 책임경영체제를 구축하고 글로벌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미래에셋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각 사 경영의 독립성을 존중하고 경영진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금융투자그룹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음은 임원인사 명단이다.

<미래에셋대우>

◇ 부회장 승진
▲ 대표이사 조웅기

◇ 사장 승진
▲ IB1부문 김상태

◇ 전무 승진
▲ CRO 안종균

◇ 상무보 승진
▲ 업무혁신팀 노정숙

<미래에셋자산운용>

◇ 부회장 승진
▲ 마케팅 총괄 최경주

◇ 사장 승진
▲ 글로별경영부문 김미섭

◇ Asia Pacific 총괄
▲ Asia Pacific 대표 이정호
▲ Asia Pacific 부대표 
스와루프 모한티

<미래에셋생명>


◇ 사장 승진
▲ 대표이사 김재식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