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사전예약 역대최고 넥슨 야심작 '트라하' 18일 정식출시

  • 2019.04.18(목) 09:44

구글플레이·앱스토어 다운로드 가능
미션형이벤트 3종·접속이벤트 3종 공개

넥슨은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넥슨은 18일 자정부터 트라하의 사전 생성 서버 50개를 모두 마감한 가운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 양대 마켓에서 모집한 트라하 사전예약 참가자는 신규 IP(지식재산권) 역대 최고 기록인 420만 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2월14일부터 시작한 트라하 사전예약자 수는 신규 IP(지식재산권) 역대 최단 기간 기록인 1일차 50만 명, 2일차 100만 명, 10일차 200만 명을 달성한 데 이어 11일 오전 9시 기준 400만 명을 넘은 바 있다.

사전예약 420만, 신규IP 역대 최고

또 8일 오후 2시 사전 캐릭터 생성 서버 38개를 마감하고 새로운 서버 10개(듀라엘 1~10번)를 추가 오픈했을 정도다.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박재민 본부장은 "트라하는 MMORPG의 정점이자 진화하는 모바일게임의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작품"이라며 "출시 초반 수많은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서버 안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넥슨은 트라하 출시를 기념한 게임 이벤트 6종을 공개했다. 이벤트는 '무기레벨 달성 이벤트', '미션에 도전하라', '정령덱을 완성하자' 미션형 이벤트 3종과 접속 이벤트 3종(7일·월간 출석부·누적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참여한 이벤트 종류에 따라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다.

트라하는 전체 크기가 여의도 면적 16배에 달하는 오픈필드를 바탕으로 무기를 교체하면 직업이 바뀌는 '인피니티 클래스',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의 '대규모 RvR',  미니게임 접목한 '전문기술' 등 콘텐츠로 차별화를 꾀한 모바일 MMORPG다.

특히 트라하는 MMORPG의 정점이자 진화하는 모바일게임의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작품으로, 설치 용량만 4.5GB에 달하는 만큼 이용자 편의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사전 앱 다운로드를 지원한 바 있다.

한편 넥슨은 트라하를 다운로드 한 KT 고객을 대상으로 5GB 데이터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트라하 및 KT 5G 출시를 기념해 5GB 데이터·게임 아이템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KT 고객 인증 후 게임 내 설정에 등록된 회원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5G와 LTE 고객이 모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 30만 명은 다음달 1일 트라하 설치 용량인 5GB 데이터와 함께 10만 골드, 대형 생명력 회복 물약(200개), 소환수·펫 상자(5개)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얻는다. 5레벨 이상 달성 시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