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카카오엔터, 사우디 국부펀드 등 1.2조 유치…"글로벌 집중"

  • 2023.01.12(목) 15:48

콘텐츠 기업 중 최대규모 해외투자 유치
"글로벌 엔터시장에서 우위 선점할 것"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사우디 국부펀드 등에서 1조2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엔터)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등 해외 유수 국부펀드로부터 약 1조2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카카오엔터는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이끄는 국부펀드 퍼블릭인베스트먼트와 싱가포르 유한책임회사 피랩인베스트먼트로부터 각각 577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카카오엔터가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발행하는 신주를 인수하는 형태다.

이는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투자 유치 사례 중 역대 최대규모다. 

배재현 카카오 투자거버넌스총괄 수석부사장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투자 심리가 위축된 상황임에도 유수의 국부펀드 등 해외 기관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엔터 전 분야를 아우르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차별화된 IP(지적재산권) 밸류체인의 글로벌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세계 시장에 증명했다는 것"이라고 했다.

카카오엔터는 이번 투자 유치로 확보한 재원을 글로벌 사업에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웹툰·웹소설 등 스토리 부문에서는 다양한 지적재산권을 기획·발굴하고, 이를 북미·태국·대만·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진출 지역에 선보일 계획이다. 미디어 부문은 프리미엄 콘텐츠 기획·제작에 역량을 집중한다. 뮤직 부문은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음원과 아티스트의 기획·제작·유통을 아우르는 뮤직 사업의 글로벌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목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투자 유치로 초경쟁 글로벌 엔터산업의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할 재원을 확보했다"며 "이를 토대로 글로벌 엔터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 진정한 글로벌 엔터기업으로서 '비욘드 코리아' 비전 달성을 주도하겠다"고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