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입찰사면' 건설업계, 2000억 공익재단으로 보답

  • 2015.08.19(수) 16:48

"3진 아웃제 강화, 담합재발시 CEO 무한책임"

박근혜 대통령의 광복 70주년 특별사면의 일환으로 입찰제한 등 담합 관련 행정제재에서 풀려난 건설업계가 2000억원 규모의 건설공익재단을 만들기로 했다.

 

19일 대한건설협회에 따르면 72개 주요 건설사 대표들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건설업계 자정결의 및 사회공헌사업 선포식'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결의했다

 

이번 선포식은 건설업계의 불공정 관행에 대한 자성 차원에서 마련됐다. 과거의 비정상적인 관행을 일소하는 자정노력과 윤리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밝힌 것이다.

 

건설업계는 선포식을 통해 약 2000억원 규모의 건설공익재단을 연내 출범시켜 독거노인 등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사업 등 건설업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개별 건설사 차원에서도 다양한 '나눔경영'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불공정행위의 재발방지를 위해 '3진 아웃제'를 강화하고 특별사면 이후 불공정행위가 재발할 경우 최고경영자(CEO)의 무한책임 등 강도 높고 실효성 있는 담합 근절 방안을 도입해 시행할 계획이다.

 

▲ 19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린 '건설업계 공정경쟁과 자정실천을 위한 결의대회'에서 정수현 현대건설 사장 등 건설사 대표들이 고개를 숙이고 있다.(사진: 대한건설협회)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