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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고객 가치·디지털 혁신 담은 새 비전 선포

  • 2021.09.01(수) 09:27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표방
뉴 비전 구동체 신설해 관련 활동 수행

신한금융그룹이 고객 관점의 가치를 담은 새로운 비전을 발표하고 디지털 금융 혁신을 더욱 강화한다. 새로운 비전을 그룹 내 빠르게 내재화하기 위해 '뉴 비전(New Vision) 구동체'를 신설했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그래픽=비즈니스워치

신한금융은 1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그룹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통해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선포했다.

신한금융은 지난 7월 개최한 신한문화포럼을 통해 신한문화의 발전 방향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디지털 시대에 맞게 '고객', '미래', '직원'의 관점에서 신한 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리부트(RE:BOOT) 신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신한금융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보다 고객 관점의 가치를 담은 비전을 만들기 위해 그룹 비전 리부트(Vision RE:BOOT)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10대부터 60대까지 약 500여명의 고객 및 임직원 설문조사, 외부전문가 인터뷰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최종적으로 그룹의 새로운 비전을 도출했다.

새로운 비전고객이 금융에 바라는 가장 중요한 세 가지 가치 편리성, 안전성, 혁신성을 모두 담았다. 특히 ‘더’라는 표현에는 고객을 향한 끊임없는 노력과 함께 신한만의 차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먼저 '더 쉬운 금융'이란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일상과 비즈니스에 금융을 더 가깝게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더 편안한 금융'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올바른 금융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마음을 더 편안하게 하겠다는 신한의 약속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더 새로운 금융'에는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을 창조적으로 연결한 참신하고 독창적인 일류(一流) 금융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신한의 다짐을 담았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새로운 비전이 조직 내 빠르게 정착되고 임직원의 생각과 행동에 내재화 될 수 있도록 'New Vision 구동체'를 신설했으며, 이를 통해 대외 광고·IR·대고객/직원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이날 창립기념사를 통해 "고객이 바라는 금융의 진정한 모습에 맞춰 신한이 달성해야 할 미래의 꿈을 다시 정렬할 때"라며 "미래를 향한 새로운 출발선에서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을 함께 이루어 나가자"고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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