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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의 기사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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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리테일의 'AI' 사용법…'일하는 방식'까지 바꾼다
- AX(AI Transformation)는 디지털 전환(DX)를 넘어 인공지능을 활용해 기업의 변화를 추구하는 개념이다. 이제 AI 기술은 단순히 일부 업무에만 도입되는 것이 아닌, 조직문화와 경영전략의 혁신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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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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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4(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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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세탁 서비스 뜬다며"…적자 이어지는 이유
- '귀찮음'이 키운 시장이 있다. 대표적인 게 세탁 대행 시장이다. 앱을 켜고 버튼만 누르면 세탁물이 문 앞에서 수거되고, 며칠 뒤 다시 배달되는 '세탁의 플랫폼화'다. 전통산업이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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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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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30(금)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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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화점에 나무 심더니…현대백, 부산에 더현대 '2.0' 선보인다
- 현대백화점이 오는 2027년 부산광역시에 새로운 형태의 '더현대 부산'을 연다. 더현대 서울을 통해 자연친화형 구조에 콘텐츠를 결합한 시도가 통하자, 더현대 부산에는 미래형 리테일의 새 기준을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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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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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9(목)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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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제휴에서 미국 진출까지…CU, K편의점 새 역사 썼다
- 편의점 CU가 편의점의 시초국인 미국에 진출한다. 국내 편의점 브랜드의 미국 진출은 한국 편의점 역사 36년 만에 처음이다. 일본 훼미리마트와의 제휴로 시작한 CU가 자체 브랜드를 시작한 지 13년 만에 이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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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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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7(화)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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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쇼핑하고 사례도 받고"… '미스터리 쇼퍼'를 아시나요
- [생활의 발견]은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소재들을 다룹니다. 먹고 입고 거주하는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우리 곁에 늘 있지만 우리가 잘 몰랐던 사실들에 대해 그 뒷이야기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보려 합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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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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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5(일)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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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르포]올리브영, '뷰티페스타'의 판을 바꾸다
- CJ올리브영이 체험형 뷰티&헬스 축제 '2025 올리브영 페스타'에서 뷰티 페스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단순한 브랜드 홍보와 샘플 제공을 넘어서 방문객이 '보물섬 탐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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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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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1(수)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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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출 대신 현지 생산"…동남아에 공장 만드는 식품업계
- 국내 식품기업들이 동남아시아에서 현지 생산을 가속화하고 있다. 현지 생산을 통해 물류비 등 원가를 절감하고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내수 시장에서의 성장 한계에 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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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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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월)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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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자기업' 이미지 벗는다…슈팅배송 확장 나선 11번가
- 11번가가 적자 폭을 크게 줄이며 경영 효율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슈팅배송 전국 확대와 동시에 비용 투입이 큰 리테일(직매입) 비중을 줄이는 '이중 전략'을 통해 흑자 전환을 노리는 전략이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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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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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9(목)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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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제 가루 타 먹나"…매출 꺾인 셀렉스·하이뮨
- 단기간 폭발적인 성장을 보여온 단백질 보충제 시장의 성장세가 꺾이고 있다. 국내 단백질 보충제 브랜드의 시초였던 매일유업의 '셀렉스'와 일동후디스의 '하이뮨'도 매출 감소를 피하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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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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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8(수)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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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 PB 헤이루, '피빅'으로 이름 바꾼 이유
-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자체브랜드(PB)명을 'HEYROO(헤이루)'에서 'PBICK(피빅)'으로 바꾼다. 편의점의 핵심 차별화 요소로 꼽히며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보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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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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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6(월)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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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마켓, 매월 1회 신규 셀러 상품 '특가'에 판매한다
- G마켓이 신규 셀러 육성과 주력 상품 발굴을 위한 정기 기획전 '신(新)의 한 수'를 새롭게 선보인다. 핵심 카테고리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해 오픈마켓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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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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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9(월)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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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커머스 막아라"…국내 패션 플랫폼의 해법은
- 경기 불황과 고물가가 맞물리며 여성 패션 시장에서도 소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품질이 다소 낮더라도 유행하는 아이템을 초저가로 구매하는 반면, 취향과 브랜드 가치를 중시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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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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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2(목)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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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 일본 여행 필수코스 '돈키호테' 뚫었다
- GS리테일이 일본 전역 돈키호테 매장에 GS25 전용 매대를 설치했다. K푸드와 IP 컬래버 상품을 앞세워 올해 수출액 1300만달러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 돈키호테 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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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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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2(목)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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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즈人워치]컬리, 패션도 '새벽배송'합니다
- 컬리도 패션 라방합니다 "스탠바이 큐" 지난 19일 저녁 8시 30분. 서울 개포동의 한 스튜디오. 옷걸이에 걸린 하늘하늘한 소재의 여름옷들과 진열된 가방들이 방송 출연을 대기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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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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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1(수)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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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스토홀딩스, '골프 중심'으로 전환…'휠라' 흔적 줄인다
- 미스토홀딩스(구 휠라홀딩스)가 골프 브랜드 중심으로 체질을 바꾸며 실적을 끌어올리고 있다. '휠라' 단일 브랜드 이미지를 벗고 사명을 변경한 효과도 수치로 나타났다. 아쿠쉬네트 부문이 전체 실적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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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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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9(월) 1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