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여 기자의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김지우 기자의 기사 모음
-
- 쿠팡, 호남권 '로켓배송' 더 빠르게…'서브허브' 짓는다
- 쿠팡이 호남권 로켓배송 확대를 위한 투자에 나선다. 전라남도 장성군에 서브허브를 구축해 호남권 로켓배송에 속도를 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총 150억원을 투자하고 직고용에도 나선다. 쿠팡의 배송 자회사 ...
-
김지우 기자
·
2025.01.17(금) 14:01
-
- 하림의 첫 '해물 라면' 실험 통했다
- 하림이 선보인 '더미식 오징어라면'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며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했다. 하림은 ‘더미식(The미식) 오징어라면’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
김지우 기자
·
2025.01.17(금) 10:42
-
- 이디야커피, 또 대표 교체…진짜 문제는 따로 있는데
- 이디야커피가 또 대표이사를 교체했다. 이에 따라 잦은 리더십 교체로 내부 혼란이 야기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다만 그간 외부 인력을 대표로 영입했다면 이번엔 내부에 리더십을 맡긴 점이 눈에 띈다. 이디야는...
-
김지우 기자
·
2025.01.17(금) 07:00
-
- "지원금 더 드려요"…세븐일레븐, 점주 마음 잡기 통할까
- 편의점 업계 3위인 세븐일레븐이 가맹점주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해마다 가맹점주 상생협의안을 발표해왔지만 올해는 '폐기 지원금 확대'에 방점을 찍었다. 갈수록 편의점 1, 2위와의 격차가 벌어지...
-
김지우 기자
·
2025.01.15(수) 06:40
-
- [인사이드 스토리]민간에 넘긴 '유기농 화장품 인증' 안전할까
- '천연', '유기농' 이런 문구가 화장품에 붙어 있으면 뭔가 피부에 더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일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그동안 천연 화장품과 유기농화장품의 인증을 정부가 담당해왔습니...
-
김지우 기자
·
2025.01.14(화) 08:24
-
- 아모레, '다이소 효과' 톡톡…'미모 바이 마몽드' 100만개 판매
- 아모레퍼시픽이 다이소 입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저렴한 가격대로 재구성한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스킨케어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MIMO by MAMO...
-
김지우 기자
·
2025.01.16(목) 09:53
-
- "설 선물 화장품을 고민한다면"…컬리, '뷰티컬리페스타' 연다
- 컬리가 새해 첫 뷰티 빅세일 행사 '뷰티컬리페스타'를 개최한다. 설 명절 선물 수요를 겨냥하기 위한 행사로 풀이된다. 컬리는 오는 20일까지 뷰티컬리페스타를 열고 보습케어와 안티에이징, 홈에...
-
김지우 기자
·
2025.01.13(월) 09:31
-
- '줄이기' 나선 식품 업계…'저당·저나트륨' 제품 봇물
- 최근 수년간 이어져온 나트륨·당류 저감 트렌드가 올해도 지속할 전망이다. 편의점과 식품제조사들도 '로우 스펙' 푸드에 집중하며 신제품 출시에 집중하고 있다. 건강 중시 트렌드와 더불어...
-
김지우 기자
·
2025.01.09(목) 07:40
-
- 내년엔 로봇이 튀긴 닭 먹을까…'치킨 로봇' 상용화 숙제는
- 치킨, 버거 등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인건비 상승, 인력난 등으로 조리로봇 도입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다만 가맹점들에 상용화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도입 비용 부담이 있는데다 기술 개선, 소비자 ...
-
김지우 기자
·
2025.01.16(목) 07:30
-
- '주 7일 배송' CJ대한통운, 택배종사자 휴식권 보장 나선다
- 올해부터 주 7일 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인 CJ대한통운이 택배기사의 휴식권 확대를 추진한다. 주요 종사자들과 합의해 상생 모델을 마련, 지속가능한 택배서비스를 구축하겠다는 생각이다. CJ대한통운은 대리점연...
-
김지우 기자
·
2025.01.15(수) 10:50
-
- "뺐더니 잘 나가네"…롯데웰푸드, '제로' 누적 매출 1000억 돌파
- 롯데웰푸드의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론칭 2년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무설탕 트렌드를 이끈...
-
김지우 기자
·
2025.01.14(화) 09:29
-
- '럭셔리' 밀던 쿠팡, 'PB 화장품' 내놓은 속내는
- 쿠팡이 최근 자체브랜드(PB) 화장품을 선보였다. 기존에 쿠팡이 뷰티 카테고리에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데 집중했다면 중저가 상품을 확대해 소비자층을 넓히겠다는 의도다. PB 상품을 활용해 빠른 배송...
-
김지우 기자
·
2025.01.10(금) 16:18
-
- 뷰티업계, 엇갈린 가격 행보…대기업은 '인상' 인디는 '동결'
- 국내 주요 화장품 대기업들이 줄줄이 제품 가격 인상을 발표했다.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환율 변동, 원부자재비, 인건비 등의 상승으로 가격 조정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비슷한 환경에 있는 '인디...
-
김지우 기자
·
2025.01.10(금) 07:20
-
- 뚜레쥬르, 말레이시아 진출…동남아 할랄시장 접수 나선다
-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한다. 인도네시아에 이어 말레이시아에서도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동남아 할랄(HALAL) 시장 영향력을 강화하겠다는 생각이다. 뚜레쥬르는 현지 기업인 스트림 엠파...
-
김지우 기자
·
2025.01.09(목) 09:54
-
- [인사이드 스토리]'주 7일 배송' 시행…택배기사 '주 5일 근무' 해법은
- CJ대한통운이 지난 5일부터 '주 7일 배송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일요일과 공휴일엔 택배를 받을 수 없었는데요. 1년 중 약 70일은 택배를 이용할 수 없었던 셈입니다. 빠른 배송이 일상...
-
김지우 기자
·
2025.01.08(수)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