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詩)와 인생을 주제로 정호승 시인이 관객들 앞에서 진솔한 얘기를 들려준다.
새빛에듀넷은 오는 28일 오후 7시 서울 서초동 DS홀(구 바로크챔버홀)에서 '제5회 청춘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청춘토크콘서트에서 정호승 시인은 '내 인생에 힘이 되어 주는 시'라는 주제로 '20분 Talk!Talk!'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권대욱 아코르 앰배서더 호텔 사장 등과 함께 '인생과 사랑에 대해 묻고 답하다' 토크쇼가 펼쳐진다.
정호승 시인은 경희대 국문과 대학원을 졸업한 뒤 1973년 대한일보 신춘문예, 1982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등에서 시와 단편소설이 당선돼 문단에 등단했다. 사회의 그늘진 면을 따뜻한 시각으로 그려낸 '수선화에게',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 '당신이 없으면 내가 없습니다', '내 인생에 힘이 되어 준 한마디' 등 100여권의 시집과 산문집을 출간했다. 현실세계에 대한 자각과 사랑을 정제된 언어로 표현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어지는 공연에서는 '너에게로 또다시', '희망사항' 등 히트곡으로 유명한 발라드의 가수 변진섭 씨가 출연한다.
청춘토크콘서트는 비즈니스워치가 주최하며 새빛에듀넷 · 디에스홀바이리치 · 이야기경영연구소가 주관하고 맘스터치 · 미래엔 · YES24 · 와일드플라워 린넨 코리아 · 100miin · 국민독서문화진흥회 · 비니더스코리아 · 에이원북스 등 단체와 기업이 함께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새빛에듀넷 관계자는 "앞으로도 작가, 기업인, 운동선수 등 여러 분야의 명사분들을 초대해 20대부터 60대까지 관객들이 함께 어우려져 ‘인생과 도전이 있는 청춘’을 편하게 이야기하는 자리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춘토크콘서트는 참가비는 무료이며 행사에 참가하고 싶은 사람은 새빛에듀넷 이메일(svedu@daum.net)이나 100miin 홈페이지(www.100miin.com), 예스24 이벤트코너(http://ch.yes24.com/Culture/SalonEvent/5228?scode=036)로 오는 25일까지 이름, 참가 신청수 등을 적어 보내면 된다. 새빛에듀넷은 참석자들에게는 맘스터치 상품권, 와인, 도서등을 경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