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은 최근 어린이의 숨겨진 키를 찾아주는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커`를 출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을 최초로 인정한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함유한 제품이다.

종근당건강은 `아이커`를 우유에 타먹을 수 있는 딸기맛 분말 형태로 출시했으며, 1일 1포 용법으로 아이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종근당건강 `아이커`의 성분 및 효과에 대한 정보는 아이커 공식홈페이지(http:// iker. 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 키 성장에 대한 전문상담은 종근당건강 대표전화(1644-1884)에서 받을 수 있다.
▲녹십자는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프랑스 분유 노발락 커뮤니티사이트인 `Novalac 마망파파`(http:// novalacmom. co. kr/)에서 온라인 이벤트 `노발락 댓글 올림픽`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20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 응모는 `Novalac 마망파파`에 접속해 육아 정보와 이야기 등으로 구성된 ‘마망파파클럽’의 칼럼 중 마음에 드는 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20명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제공된다.
작년 12월 공식 오픈한 `Novalac 마망파파`는 제품과 육아 정보뿐만 아니라 매주 새로운 육아관련 주제를 찬·반으로 투표하는 코너를 마련해 육아맘들이 서로간의 생생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한미사진미술관은 세계적인 보도 사진가들의 작업과정을 밀착인화지를 통해 살펴볼 수 있는 `매그넘 Contact Sheets` 사진전을 오는 4월 16일까지 개최한다. 개막식은 지난 16일 오후 5시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20층 라운지에서 개막식을 열렸다.

한미사진미술관은 한미약품 비영리재단인 가현문화재단이 설립한 국내 최초의 사진 전문 미술관이다. 밀착인화지(Contact Sheet)란 한 롤의 필름에 담겨 있는 여러장의 사진을 한장의 인화지에 순서대로 인화해 놓은 것을 말한다.
관람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www. photomuseum. or. kr) 메일(photo@ photomuseum. or. kr ) 전화(02- 418- 1315)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일양약품이 개발한 아시아 최초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성분명:라도티닙)`가 2월 1일부로 `1차 치료제`로 출시된다. 슈펙트는 같은 2세대 표적항암제인 `스프라이셀`과 `타시그나`보다 연간 환자 투약비용이 현저히(20%이상) 낮다.

2015년 10월 27일, 1차 치료제 승인 이후 급여기준 변경을 진행한 슈펙트는 현재 약가를 유지(기존 2차 치료제 약가)하고 `2차 치료제`때 보다 처방범위가 10배 이상 확대된 시장을 위해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
한편 평생을 복용해야 하는 만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는 3개의 다국적사 신약이 약 1000억원의 국내시장을 대부분 차치했지만,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슈펙트가 1차 치료제로 발매됨으로써 국산화의 길이 열렸다.
▲일양약품은 민족 대 명절인 설을 맞아 가족 및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를 건강종합쇼핑몰 일양헬스몰(www. ilyangmall. co. kr)에서 진행한다.

일양약품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발효홍삼, 오메가, 헤파쿠스, 루테인 등 소비자들이 많이 구매하는 제품을 선별하여 20%이상 가격 할인 중이며, 명절 인기 선물인 홍삼 제품 또한 제품별로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특히, ‘일양 6년근 발효홍삼정’은 고급 쇼핑백과 함께 비타민C1000을 추가 구성하여 설을 맞아 가족, 친지,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일양헬스몰은 70년 전통의 일양약품에서 운영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쇼핑몰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이 다음달 9일까지 설맞이 프로모션 `똑똑한 듀오락 선물세트로 설 선물도 더욱 똑똑하게!`를 자사 쇼핑몰 ‘듀오락몰(www. duolac. co. kr)’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듀오락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듀오락 골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듀오락 케어`, 장 건강은 물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주는 `듀오락 혈당컨트롤` 등 3 세트 구성되었다.
각 세트는 60일분이며 프로모션 기간 내에 선물세트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추가 5~7일분의 제품과 선물용 고급 케이스를 함께 증정한다.
▲동화약품 부채표 후시딘의 `상처이야기` 광고가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5’ 캠페인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광고제에서 제약업종에서 유일하게 본상을 수상해 화제를 모았다.

광고를 제작한 오리콤은 "아이들 특유의 귀여움과 함께 실제 상처가 났었던 경험을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전달했다"며 "소비자로 하여금 메시지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하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함께 어필하고자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동화약품 커뮤니케이션팀 윤현경 이사는 "어린이 모델이 실제로 넘어지고 부딪혔던 자신의 경험을 전달한다"며 "이러한 점이 구매자인 주부들은 물론, 아이들도 함께 공감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일동제약이 프로바이오틱스 지큐랩(건강기능식품)의 TV-CM을 방영하고, 체험 이벤트를 전개하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학술 마케팅에 이어 광고 및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지큐랩 알리기에 적극 나선 것.

김희애씨를 모델로한 TV-CM는 세계 최초 특허받은 4중코팅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설명하며 지큐랩의 특허기술과 특장점을 강조했다. 김희애씨와 함께 지큐랩 개발에 실제로 참여한 중앙연구소 이승훈 책임연구원이 직접 등장, 신뢰성을 더욱 높였다.
또 오는 2월 7일까지 지큐랩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큐랩 홈페이지(http:// www. gqlab. co. kr/ event)를 통해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지큐랩 제품을 증정한다.
▲메디포스트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에서 ‘히딩크의 관절백세’를 출시했다. 관절염을 앓던 히딩크 전 축구 국가대표 감독이 메디포스트 줄기세포 치료제로 건강을 회복한 것을 기념해 출시했다.

주 원료는 뉴질랜드 마오리족의 관절 건강 비결로 알려진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이다. 초록입홍합은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EPA, DHA, DPA 등)이 독특하게 결합돼 있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1개월 분 9만 3000원으로, 메디포스트 모비타 쇼핑몰(www. mo-vita. co. kr), 판매대행사 아람비 쇼핑몰(www. arambi. kr)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약국과 면세점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셀트리온의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의 지난해 수출 통관실적이 6000억원에 육박했다. 보건의료 분석평가 전문사이트인 팜스코어가 분석한 결과로, 전년(1252억원) 대비 4.8배 늘었다.
관세청에 따르면 램시마의 수출 통관실적은 4억9263만9000달러(약 5951억원)에 달했다. 주요 수출 지역은 유럽과 일본이었다. 수위는 헝가리로 1억7197만9000달러(약 2078억원)를 기록하며 점유율 30.3%를 차지했다. 이어 일본(22.1%), 크로아티아(15.4%), 터키(8.9%), 핀란드(8.5%) 순이었다.
국가별 통관실적은 셀트리온 및 타 회사의 임상샘플, 해외 허가기관용 테스트 물량 13.1%가 포함된 금액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의약품분야 시험·검사기관의 책임·종사자 250명을 대상으로 `2016년 달라지는 시험·검사 정책 설명회`를 오는 20일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시험·검사와 관련한 `식품·의약품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등 개정된 규정사항을 알리고 시험·검사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은 시험‧검사의 달라지는 제도, 2016년 시험·검사기관 주요 지도·점검 사항, 통합 림스 설명 등이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식약처 홈페이지(http:// wwww. mfds. go. 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