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Today Biz]SK하이닉스, '동반성장' 2차협력사까지 확대

  • 2014.11.18(화) 17:54

SK하이닉스가 1차 협력사를 넘어 2차 협력사까지 동반성장 지원을 확대한다. 박성욱 SK하이닉스 사장은 18일 1차 협력사 대표 4명과 함께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2차 협력사인 지오엘리먼트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오엘리먼트는 국내 주요 반도체 장비업체에 케미칼 용기와 장비용 히터 등을 공급하는 업체다.

 

이번 방문은 1차 협력사에 집중됐던 기존의 동반성장 활동을 2차 협력사로 확산 및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SK하이닉스는 지난 2009년 동반성장 지원 전담조직을 구성한 이래, 다방면에 걸쳐 협력사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동반성장펀드 조성을 통한 협력사 시설투자 및 운영자금 등 금융지원은 물론, 특허전문인력을 파견해 협력사의 특허관리실태를 컨설팅하고 SK하이닉스가 보유한 특허를 무상 이전하는 등 기술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위와 같은 동반성장 프로그램들을 2차 협력사까지 더욱 확대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 박성욱 SK하이닉스 사장이 2차 협력사인 지오엘리먼트 시설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이랜드그룹은 서울 이랜드리테일 신촌 사옥에서 임직원 대상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앞서 지난 3일 이랜드월드 가산 사옥에서 열린 1차 행사에는 패션사업부 직원 1000여명이 헌혈과 헌혈증 기부에 참여했고, 17~18일에는 리테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2차 헌혈 행사가 실시됐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지난 17일 부산광역시 시청에서 부산지역의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기부금 1억원을 부산시에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아디다스 코리아 쟝 미쉘 그라니에 대표이사, 부산 MBC 문철호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아디다스가 전달한 기부금은 부산시 체육발전을 위해 부산시체육회 및 부산시장애인체육회에서 부산시 체육진흥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이 17일 여성가족부가 주는 '가족친화기업인증'을 받았다. 가족친화기업인증은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갤러리아는 난임여성에게 임신지원 휴가와 난임 시술비를 주고 임신직원에 대한 단축 근무를 시행하는 등 출산장려를 위한 복지혜택을 늘려왔다.

 


기아차가 보다 많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고난도 정비가 가능한 우수 서비스 협력사 ‘마스터 오토큐(Master Auto Q)’를 집중 육성한다.
 
기아차는 18일 경기도 화성 롤링힐스에서 전국 52개 ‘마스터 오토큐’ 대표자 및 기아차 임직원 등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기아차 마스터 오토큐 미래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기아차는 첨단 신기술의 확대, 감성품질 중요성의 증대 등 변화하는 자동차 정비 환경에 대응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전국 800여 개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 중 고객응대, 정비기술, 시설환경 등이 뛰어난 52개 우수 서비스 협력사를 ‘마스터 오토큐’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기아차가 다음달 8일까지 끼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대학생 마케터 '펀키아 디자이너(FunKIA Designer)' 9기를 모집한다.
 
'펀키아 디자이너(FunKIA Designer)'는 대학생들에게 기아차가 주관하는 다양한 마케팅 현장을 직접 취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아차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대학생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기아차는 매년 상·하반기 2차례에 걸쳐 FD들을 선발하고 있으며 선발된 FD들은 약 6개월 동안 신차발표회, 모터쇼, 문화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현장을 취재하며 마케터로서의 소중한 경험을 쌓게 된다.
 

대우인터내셔널은 지난 3일부터 17일까지 서울 본사에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기후난민어린이의 생명을 살리기 위한 '희망티셔츠' 만들기 봉사캠페인을 실시했다.
 
기후난민이란 기후변화와 자연재해로 원 거주지에서 더 열악한 환경으로 이동하게 된 난민을 말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전병일 대우인터내셔널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900여명이 2인 1조로 약 460개의 희망티셔츠에 그림을 그렸다. 티셔츠는 영양결핍 치료식과 함께 기후난민어린이에게 긴급구호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 오늘의 운세
  • 오늘의 투자운
  • 정통 사주
  • 고민 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