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Today Biz]삼성전자, '액티브 워시' 판매 100만대 돌파

  • 2015.10.14(수) 18:09

현대·기아차는 오는 17일까지 4일간 남양연구소(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 ▲협력사 신기술 전시 ▲기술 교류 세미나 ▲경쟁차량 비교 전시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5 R&D 협력사 테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R&D 협력사 테크 페스티벌’은 협력사의 연구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고 최신 정보 공유 및 각종 지원 등을 통해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매년 진행되는 행사다.

협력사 신기술 전시, 최신 기술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기술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R&D 협력사 테크 데이’와 현대·기아차는 물론 전세계 경쟁업체들의 완성차를 전시해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한 ‘R&D 모터쇼’로 구성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R&D 협력사 테크 데이’ 에서는 1·2차 협력사 35개사가 섀시·의장·차체·전자·파워트레인·환경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한 22건의 세계 최초 신기술, 21건의 국내 최초 신기술, 2건의 현대·기아차 최초 신기술 등 총 45건의 신기술이 소개됐다.

특히 이번에 세계 최초로 선보인 신기술은 전년 대비 30% 증가한 22건 이었으며 이와 함께 14건의 차체 분야 신기술도 전시됐다. 이와 함께 현대·기아차는 이번 ‘R&D 협력사 테크 데이’에서 신기술 관련 세미나를 열어 협력사간 신기술 개발 정보와 개발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우수 신기술 ▲디지털차량 개발 ▲내구품질 개선 등 3개 분야에서 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포상했다.



한국GM 쉐보레(Chevrolet)는 지난 13일부터 1박 2일 동안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쉐보레 제품의 경쟁력을 직접 체험하고 판매 및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관련 임직원과 카매니저를 대상으로 ‘쉐보레 제품 마케팅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인 제품 마케팅 워크숍은 전국의 쉐보레 카매니저 및 한국지엠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은 쉐보레 브랜드 전략,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제품의 특성 등을 논의하고, 차종별 주요 경쟁 모델과의 비교 시승을 통해 장단점을 분석, 제품별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쉐보레 각 제품의 시장 상품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경차부터 SUV까지 경쟁 차량들과의 비교 시승이 진행됐다. 비교 시승은 신차존, 파워트레인존, 성능·안전성존, 슬라럼(Slalom)존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구역에서 이뤄졌다. 이는 고객 취향과 시장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불어 쉐보레 제품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


효성은 14일 서울 마포구 열리는 '희망나눔 페스티벌 재민아 사랑해'에 4000만원을 후원했다. 후원금은 임직원이 모금한 만큼 회사에서 동일한 금액을 내는 '매칭그랜트' 제도를 통해 마련됐다.
 
희망나눔 페스티벌은 소외계층세대를 지원하기 위한 기금 마련 자선행사다. 효성은 1회부터 지속적으로 이 페스티벌을 후원하고 있다.
 
조현상 효성나눔봉사단장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가 돼 기쁘고, 주변 이웃을 돕는 기회가 돼 뜻 깊다"며 "앞으로도 마포구와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상생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13일부터 17일까지 독일 프리드리히스하펜에서 열리는 국제 플라스틱 산업전시회 '파쿠마(FAKUMA) 2015'에 참가하며 유럽 자동차 경량화 소재 시장 진출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이번 전시에선 탄소섬유 복합소재를 이용해 기존 금속 소재보다 무게를 절반으로 줄인 차량용 윈도우 레일(창문 여닫이 장치)과 범퍼 백빔(범퍼 충격흡수장치), 프론트 엔드 모듈 캐리어(자동차 전면 뼈대를 이루는 부품) 등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단순 제품 전시에서 벗어나 고객사와 일대일 대응 및 상담을 진행해 신규 고객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장희구 코오롱플라스틱 대표 역시 전시회 현장을 찾아 독일 케미유로, 터키 레지넥스, 일본 도레이 등 주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업체와 만나 신사업 발굴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장희구 대표는 "코오롱플라스틱은 첨단 복합 소재를 주요 성장 동력으로 삼고, 미래를 견인할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국내외 관련 회사들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14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제정보디스플레이전시회 IMID 2015에 참가해 투명/미러OLED, 커브드LCD, 원형 플렉서블 OLED 등 차세대 신성장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최고 45%의 투과율을 갖춘 55인치 투명 OLED 4대를 이용해 실제 거실 창문을 디스플레이로 대체했다. 또한, 거울과 동일수준인 75% 반사율의 55인치 미러OLED로 만든 미래형 거울을 비치해 차세대 미래디스플레이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또 5.9mm 두께의 초슬림 55인치 커브드 UHD(3840 ×2160) TV와 세계 최고 곡률 1800R(반지름 1800mm)의 와이드 27인치(16대9), 34인치(21대9) 모니터를 공개한다. 두께는 줄이고 곡률은 다양화해 한층 진화된 압도적 몰입감을 선보인다.
 
또 세계 시장 점유율 94%의 압도적인 중소형 OLED 시장리더십을 바탕으로 1.2인치 원형 플렉서블 OLED와 5.5인치, 9.7인치 등 다양한 모바일용 OLED를 전시해 혁신적 디자인과 최고 화질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LG전자 상냉장·하냉동 유럽스타일 냉장고가 인기를 끌며 국내 냉장고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유럽스타일 냉장고는 300~400리터대 용량의 상냉장·하냉동 2도어 제품이다. 유럽에서는 금액 기준으로 전체 냉장고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비중이 크다.
 
LG전자는 1~2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작년 12월 유럽스타일 냉장고를 국내 시장에 처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올해 들어 월 판매량이 최대 2000대를 넘어서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유럽스타일 냉장고의 인기 비결은 중형 사이즈이면서도 프리미엄 제품들의 장점을 적극 반영했기 때문이다. 상냉장ㆍ하냉동 구조는 냉장실이 상단에 위치해 수납이 편리하고 허리에 가는 부담을 줄여준다. 이 구조는 기존까지는 주로 4도어의 프리미엄 냉장고에 채택됐다.
 
유럽스타일 냉장고는 최근 네덜란드의 유력 소비자 전문지인 컨수멘텐본드(Consumentenbond)가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에너지 효율, 냉각 성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LG전자 냉장고만 유일하게 베스트 바이(Beste koop) 제품에 선정됐다.
 
 
LG디스플레이가 14일부터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제15회 국제정보디스플레이 전시회(IMID 2015)’에 참가해 총35종의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LG디스플레이는 Ultra HD 해상도의 77인치, 65인치, 55인치 곡면 올레드 (OLED)TV를 중심으로 1.3인치 원형 플라스틱 올레드부터 5.5인치 스마트폰용 플라스틱 올레드와 12.3인치 자동차용 플라스틱 올레드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올레드의 디자인과 화질의 우수성을 소개한다.
 
특히 부스내 오토모티브 존(Automotive Zone)에는 실제 자동차 대시보드 모형을 제작해 계기판용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와 정보안내디스플레이(CID) 등 다양한 형태와 사이즈의 플라스틱 올레드 제품들을 설치해 관람객이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한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궁극의 터치기술로 알려진 인셀터치(In-cell Touch)방식을 한층 진일보시킨 AIT(Advanced In-cell Touch)를 기존의 5인치대 스마트폰부터 15.6인치 노트북용 디스플레이까지 확대 적용해 전시한다. 이외에도 기존 LCD대비 휘도와 소비전력을 크게 개선한 RGBW패널을 적용한 다양한 65인치, 55인치 TV와 커머셜 디스플레이는 물론 투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최신 디스플레이들을 선보인다.
 
 
삼성전자 생활가전 전략제품인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출시 9개월만에 글로벌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지금까지 판매된 삼성전자 세탁기 중 가장 빠른 판매 실적으로 분당 2대씩 하루에 약 3500대 이상이 팔린 셈이다. ‘액티브워시’ 100만대를 나란히 진열하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직선 거리의 2배 정도의 길이다.
 
올 1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최초로 공개된 ‘액티브워시’는 빨래판 일체형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전용 급수 시스템인 ‘워터젯’을 적용해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올 2월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출시 초기 주당 7000~8000대 수준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글로벌 판매량 중 ‘액티브워시’의 비중은 1분기에 약 17%였고 2분기에는 36%로 급증했으며 최근 3분기에는 41%까지 차지했다. 특히 북미 출시이후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매출액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80% 성장시켰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4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한국지반공학회와 '지반분야 기술교류 및 안전한 국가건설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LH의 지반분야 정책·기술 개발과 한국지반공학회의 최신정보를 상호교류하며 양 기관이 협업체계를 구축해 더욱 안전한 국가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반분야 기술발전을 위한 정책·기술 개발 ▲지반분야 조사·연구 및 성과 등 정보공유 ▲양 기관 상호 기술지원 및 학술행사 상호 협력·지원 등이 내용이다.
 
이재영 LH 사장은 "양 기관이 '토지'라는 삶의 터전을 매개체로 국토이용의 효율성을 도모하는 기관인 만큼 근본적으로 국가발전과 국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진그룹은 14일 대한항공 테크센터와 한진해운 부산 신항 터미널, 운항훈련원에서 대한항공, 한진해운, ㈜한진, 한국공항 등 그룹사 직원 및 가족 80여명을 초청해 '한진 탐방대' 견학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한진그룹은 '소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평소 항공·해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자녀들의 꿈을 키우고 그룹사 직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 고취하기 위한 것이다.
 
그룹사 직원 및 가족들은 대한항공 테크센터에서 항공기 도색 작업을 진행하는 페인트 격납고와 항공기의 핵심 구조물 등을 생산, 제작하고 있는 민항기 제조공장 및 군용기 창정비 격납고를 견학했다.
 
또 부산 신항만 터미널과 운항훈련원에서는 해운산업의 역사와 선박의 주요 구성품인 통신 및 기관장비 등의 기능과 작동 원리를 배우고 선박 모의조종훈련 장비인 SHS(Ship Handling Simulator)에 탑승해 선박 조종을 체험하기도 했다.
 
 
대한건설협회는 15일 제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전환기의 한국경제와 건설산업의 역할'이란 주제로 '2015 건설산업 CEO 미래전략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경제 구조가 점차 성숙해지면서 성장둔화, 저금리 기조 등이 나타나는 가운데 향후 건설산업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나아가 한국건설산업의 새로운 길을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1박2일로 진행되는 행사에는 최삼규 대한건설협회장과 전국 16개 시도회장 및 대의원 등 건설업체 대표들, 그리고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소속 건설단체장, 건설 관련 연구기관장, 정부 인사 등 250여명이 참석한다.
 
연사로는 정성호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 이성보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한다. 건설산업의 발전방향과 정기국회 주요이슈, 건설산업 주요정책 추진방향, 청렴 대한민국을 위한 동행(반부패·청렴과 기업의 윤리경영) 등을 주제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3일 상하이 리츠칼튼 호텔에서 열린 '2015 차이나 트래블 어워드(China Travel Award)' 시상식에서 '최우수 항공사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차별화된 기내 서비스와 한중간 32개 노선을 운항하는 편리한 스케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메르스 사태 이후 줄어든 중국발 항공 수요 회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한 점도 수상의 배경이 됐다.
 
임선진 아시아나 상하이 여객지점장은 "아시아나의 참신한 서비스가 중국에서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양국을 연결하는 대표 항공사로서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차이나 트래블 어워드는 유력 여행 월간지 '트래블 플러스 레저(TRAVLE PLUS LEISURE)'의 중국판인 '스자디리(私家地理 TRAVEL+)'가 주최해 온라인 투표 및 전문가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항공·호텔·여행지 등 여행 관련 다양한 부문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주택협회와 법무법인 세종은 오는 20일 오후 3시 중구 회현동 스테이트타워 남산빌딩 법무법인 세종 세미나룸(8층)에서 회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현행법상 공동주택 하자담보책임의 해석과 개선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유인상 한국주택협회 상근부회장의 인사말로 시작해 윤재윤 세종 대표변호사가 주제 발표를 한 뒤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