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니빔 TV가 세계 프로젝터 시장에서 5년째 선두자리를 지켰다.
LG전자는 21일 시장조사기관 PMA를 인용, 전 세계 LED프로젝터 시장에서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연속 매출액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매출액 기준 13.9%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LG전자는 2008년 LG 미니빔 TV를 처음 출시한 이래 연평균성장률(CAGR)이 80%에 달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해왔다. 전 세계 누적 판매량은 60만대에 육박한다.
세계 프로젝터 시장의 95% 이상이 학교, 사무실 등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는 B2B용이었다. 하지만 LG 미니빔 TV는 가벼운 무게, 선명한 색감, 긴 수명, 높은 에너지 효율 등 다양한 장점을 바탕으로 가정용 LED프로젝터 시장을 이끌고 있다.
PMA는 전 세계 LED프로젝터 시장이 2010년 91만9000대에서 지난해는 143만8000대로 56%가량 성장했다고 밝혔다. 전체 프로젝터 가운데 LED프로젝터의 비중도 2010년에는 11%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17%로 높아졌다.
LG전자의 성공요인은 소비자들의 잠재된 니즈를 한발 앞서 찾아내 제품에 적극적으로 반영했기 때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LG 미니빔 TV(모델명: PH550)는 프로젝터의 핵심 기능들을 무선으로 연결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물론 다른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때도 선이 필요없다.
이 제품은 크기와 무게를 줄이면서도 전력량을 늘린 고밀도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다. 한번 충전하면 최대 2시간 30분까지 쓸 수 있어 영화 한 편 즐기기에 충분하다.
영상도 선명하다. 최대 1400루멘(Lumen, 1루멘은 촛불 1개의 밝기)의 밝은 화면과 풀HD 고해상도를 적용한 LG 미니빔 TV(모델명: PF1500)는 집안은 물론 캠핑장의 텐트 안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초경량 LG 미니빔(모델명: PV150G)은 콜라 1캔과 비슷한 270g의 가벼운 무게에도 WVGA(854x480) 해상도와 최대 밝기 100루멘, 10만대 1 명암비의 영상을 제공한다.
초단초점(超短焦點) LG 미니빔 TV(PF1000U)는 짧은 투사 거리로도 초대형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프로젝터와 스크린 간 거리가 38cm만 확보되면 100인치(254cm)의 대형 화면을 만들 수 있다.
LG전자 모니터·PC BD(Business Division) 장익환 담당은 “우수한 성능과 차별화된 편의성으로 글로벌 프로젝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