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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의류건조기 '자동세척 콘덴서' 10년 무상보증

  • 2019.07.09(화) 15:33

'먼지 논란'에 보증기간 1년에서 대폭 늘려
"건조기 고장과 관련없지만 불안 해소 차원"

LG전자 의류건조기 관련 옷감에서 빨아들인 습기와 먼지를 배출하는 핵심부품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에 문제가 있다는 논란과 관련해 LG전자가 서비스 강화 대책을 내놨다.

LG전자는 9일 입장문을 내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자동세척 콘덴서에 대한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콘덴서는 옷감에서 빨아들인 고온 다습한 공기를 물로 바꿔 먼지와 함께 배출하는 통로역할을 한다. 이 과정에서 일부 먼지가 콘덴서에 달라붙는다. LG전자가 내놓은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은 자동으로 이 먼지를 씻어내는 역할을 한다.

의류건조기 작동원리 개념도/사진=LG전자 제공

다만 최근 일부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자동세척 이후에도 콘덴서에 먼지가 쌓인다'며 고장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LG전자는 '고장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히면서도 소비자 불안 해소 차원에서 이같은 대책을 내놨다.

LG전자는 "콘덴서에 일정 수준의 먼지가 있더라도 의류건조기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들께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자동세척 콘덴서에 대해 제품 구입 후 10년간 무상으로 보증하겠다"고 설명했다.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이 탑재된 의류건조기 사용 소비자는 LG전자 서비스로 전화연락하면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점검 등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다음은 LG전자 입장문 전문.

최근 발생한 LG 의류건조기 이슈와 관련해 회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건조기가 최근 들어 국내에도 본격적으로 도입되고 있고 건조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들도 점차 진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의견을 겸허히 듣고 개선할 필요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들께 만족을 주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느낀 불편에 대해서는 겸허한 자세로 대안을 마련해 고객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LG 의류건조기는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옷감을 건조합니다.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렇지만 저희는 최근 일부 고객들께서 우려하시는 상황에 대해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했습니다.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이 다를 수는 있지만 보다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자동세척 콘덴서에 대한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옷감의 습기를 빨아들인 고온 다습한 공기가 차가운 콘덴서를 통과하면 습기가 물로 바뀌면서 먼지와 함께 배출됩니다. 일부 먼지는 콘덴서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콘덴서에 남기도 합니다. 의류건조기의 콘덴서에 먼지가 달라붙는 것은 콘덴서 세척 방식이나 제조사에 관계없이 동일하므로 어떤 방식이든 건조효율을 유지하는 수준으로 먼지를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콘덴서에 달라붙은 먼지를 관리하는 방법은 자동세척과 수동세척이 있습니다. LG 의류건조기는 건조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콘덴서에 묻은 먼지를 응축 시 발생한 물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씻어줍니다. 수동세척의 경우 주기적으로 콘덴서를 직접 세척·청소해야 하는 불편함이 컸고 콘덴서의 형태가 날카로워 세척할 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LG 의류건조기는 자동세척 기능을 채택했습니다.

콘덴서에 일정 수준의 먼지가 있더라도 의류건조기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들께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자동세척 콘덴서에 대해 제품 구입 후 10년간 무상으로 보증하겠습니다. 또한 보증 기간 내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경우, LG전자 서비스 (1544-7777)에 연락하시면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상태를 점검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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