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카카오모빌리티, 보상형 광고 플랫폼 'T포인트 타운' 오픈

  • 2021.05.27(목) 15:23

엔비티와 손잡고 '보상형 광고 플랫폼' 도입
광고 시청, SNS 채널 구독으로 포인트 적립

카카오의 모빌리티 계열사 카카오모빌리티가 새로운 형태의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내놨다. 광고를 보거나 SNS 채널 구독 등을 통해 쌓아 놓은 포인트를 카카오 T에서 쓸 수 있게 했다. 

카카오모빌리티, T 포인트 타운 오픈/그래픽=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카카오모빌리티는 포인트 플랫폼 기업 엔비티(NBT)와 'T 포인트 타운'을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보상형 광고 플랫폼이다. 카카오 T 홈에서 '이벤트(EVENT)' 메뉴를 클릭하면 T 포인트 타운으로 진입해 참여 가능한 이벤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원하는 이벤트를 선택해 앱 설치, 광고 시청, 사전 예약, SNS 채널 구독, 상품 구매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무료로 카카오 T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T 포인트 타운은 국내 모빌리티 서비스에 보상형 광고 플랫폼이 도입된 첫 사례"라며 "NBT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협력을 통해 카카오 T 이용자의 포인트 혜택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카카오 T 플랫폼의 폭넓은 사업 확장 가능성을 확인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T 포인트 타운 도입으로 카카오 T 포인트 활용성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카카오모빌리티는 기대하고 있다. 그간 카카오 T 포인트는 카카오뱅크 계좌 연동, 기프트카드 등록 또는 신규 서비스 최초 이용이나 결제수단 연동 등 일회성 이벤트 참여 시 제공되는 포인트를 통해서만 충전 및 적립이 가능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T 포인트 타운을 통한 적립 외에 카카오 T 앱내 서비스 이용 실적에 따른 포인트 적립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강혜진 카카오모빌리티 광고플랫폼팀 이사는 "카카오 T 포인트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카카오 T 고객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