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장관은 25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산업 등에 대한 규제 완화와 세제지원을 빠르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코엑스에서 열린 '2022년 제3차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에 참석해 방송 미디어 산업계 대표 및 학계 등 전문가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런 의지를 밝혔다.
그는 "OTT, 방송미디어 등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선순환 발전 및 혁신성장을 위해 규제 완화, 세제지원 등 제도개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태현 콘텐츠웨이브 대표, 서장원 CJ ENM 부사장, 조한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부사장 등 약 80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 장관은 포럼에 앞서 국내 OTT 업계 및 학계 전문가들과 함께 사전 간담회를 열어 업계 및 전문가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장관은 "국내 OTT 플랫폼이 전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우리나라 콘텐츠와 함께 더 넓은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OTT 국제행사 개최, 해외거점 연계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국내 OTT 업계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혁신성장과 해외 진출 지원과제를 발굴하고 이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