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현대차, 獨서 벤츠·BMW 제쳤다

  • 2013.12.17(화) 09:11

아우토빌트誌 품질조사 결과 도요타에 이어 2위
기아차는 6위 차지..역대 최고 순위

현대차가 자동차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벤츠, BMW 등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을 제치고 품질조사 2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인 아우토빌트(Autobild)誌가 실시한 ‘2013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벤츠, BMW, 폭스바겐, 아우디 등 유럽 현지 메이커들을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우토빌트誌의 ‘품질만족도 조사’는 지난 2001년부터 실시됐다. 올해 평가는 독일 내 주요 자동차업체 20개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평가 항목으로는 ▲내구품질 및 부품분해평가 ▲정비서비스 ▲정기검사 결과 ▲보증 서비스 등이며 이에 대한 전문가의 평가를 종합해 결과를 발표한다.

아우토빌트誌 전문평가단은 “차량 품질 만족도에서 고객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고객 충성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지역별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번 조사에서 전년 대비 6계단 상승한 6위로 아우토빌트誌가 실시한 품질만족도조사 이래 최고 순위에 올랐다.

아우토빌트(AutoBild)誌는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로 매주 70만부를 발행하고 있다.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 35개국에 자동차정보를 제공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