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25일(현지시각) 체코 프라하 소재 ‘프라하 캐슬(Prague Castle)’에서 열린 ‘2014 체코 국가 품질상’ 시상식에서 현대차 체코공장(HMMC)이 최고 등급 ‘엑설런스(Excellence)’의 산업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체코 국가 품질상’은 산업, 무역업, 공공기관 등 3개 분야에서 해당 기업의 품질 프로세스, 품질 만족도, 생산성 등 품질경영과 관련된 제반 요소에 대해 인터뷰 및 현장심사를 통해 평가하는 체코 최고 권위의 품질평가상이다.
비영리 단체인 ‘체코 국가 품질상 위원회’가 기업의 목표 수준에 따라 ‘엑설런스(Excellence)’, ‘스타트 플러스(Start Plus)’, ‘스타트(Start)’ 등 3개 등급으로 나눠 분야별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지난 95년부터 매년 국가 차원의 행사를 통해 해당 기업에 시상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5일 충남 계룡시에 위치한 육군본부 대강당에서 정진행 현대자동차 사장, 김요환 육군참모총장과 군인 및 가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희망과 힐링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토크 콘서트 ‘군인의 품격’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토크 콘서트 ‘군인의 품격’은 국가 안보를 책임지는 군인에게 강연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문화공연을 통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각 부대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지난 10월 8일 경남 창원 해군사관학교에서 김동성 코치의 강연으로 시작한 토크 콘서트 ‘군인의 품격’은 서울 육군사관학교, 경기 안양 수도군단, 경북 영천 3사관학교 등 지금까지 총 9개 부대를 돌며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현대차그룹은 다음 달 9일까지 서울 특전사 사령부, 대전 육군교육사령부 등 3곳을 추가 방문해 총 12회에 걸쳐 군인 및 지역 주민 총 1만 여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효성은 자사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blog.hyosung.com)’이 26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개최한 '제 7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1200여개의 기업 및 800여개 공공기관의 SNS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고객과 소통을 잘하고 신뢰받는 40개 기업 및 28개 공공기관을 선정, 인터넷 소통대상과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여했다.
효성 블로그는 ‘생활 속 가까이 있는 기업’을 목표로 그룹 활동, 사내 임직원 이야기, 사회공헌 활동 등의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에 노력을 하고 있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두산은 ‘사진을 매개로 정서함양’을 하고자 하는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 '시간여행자' 3기에 참가한 학생들의 작품을 모아 오는 12월 1일 서울 종로구 관훈동 가나인사아트센터에서 '공간사유'展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시회에는 중고생 94명이 ‘공간’을 주제로 촬영한 사진과 에세이 300점이 전시된다. 우리 시대 청소년들의 시선과 감수성으로 재해석한 서울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학생들은 지난 5~11월 집, 학교와 같은 개인적 공간에서부터 창경궁, 경복궁 등 역사적 장소, 홍대 거리, 장안동 공업사 골목 등 사회적 의미가 있는 장소까지 70여 곳의 공간을 사진과 에세이로 표현했다.
전시회에는 중고생 94명이 ‘공간’을 주제로 촬영한 사진과 에세이 300점이 전시된다. 우리 시대 청소년들의 시선과 감수성으로 재해석한 서울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학생들은 지난 5~11월 집, 학교와 같은 개인적 공간에서부터 창경궁, 경복궁 등 역사적 장소, 홍대 거리, 장안동 공업사 골목 등 사회적 의미가 있는 장소까지 70여 곳의 공간을 사진과 에세이로 표현했다.

◆현대차그룹이 26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하는 ‘제 7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소셜 미디어 대상’에서 최고상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소셜 미디어 대상’은 웹과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을 잘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주어지는 상이다.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인터넷진흥원, 전국경제인연홥회 등에서 후원하는 이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현대차그룹은 홍보사이트, 블로그, SNS 채널의 유기적인 연결을 통한 디지털 소통의 효율성과 대한민국 자동차산업의 글로벌 위상, 사회공헌, 동반성장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적극적인 소통을 인정 받았다.
이와 함께 현대차 대표 20대 온라인 커뮤니티인 ‘영현대’ SNS 채널(페이스북, 트위터)도 ‘대한민국 소셜 미디어 대상’ 자동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기아차는 ‘더 뉴 K9’ 1호차의 주인공으로 의류 수출 기업 CEO인 손준성씨를 선정하고,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기아차는 ‘더 뉴 K9’의 이미지가 ‘뛰어난 디자인 감각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나아가 주도하는 능력이 필요한 의류 기업 CEO’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 사전계약 고객 중 ㈜두리가이노베이션의 대표이사인 손준성씨를 1호차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기아차는 손준성씨에게 200만 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증정하며 1호차 주인공 선정을 축하했다.

◆한국GM은 26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인터넷소통협회 (KICOA)가 주관한 제 7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인터넷 소통 대상’과 ‘CEO 소통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GM은 작년까지 4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 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에는 그 보다 한 단계 위인 인터넷 소통 대상을 수상했다. 또 올해 신설된 기업부문 CEO 소통 대상도 차지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종합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내부평가, 고객평가, 전문가평가, 운영성평가의 4단계로 구성된 평가과정을 약 2000여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수상 기업 및 기관들은 소셜 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최종 검증을 거쳤다.

◆LG전자가 ‘특별한’ 냉장고로 아프리카∙남미 지역 난민 돕기에 적극 나섰다. LG전자는 현지시간 24일 ‘월드비전(World Vision) 케냐’와 함께 케냐 웨스트 포코트(West Pokot) 행정구역 보건시설에 태양광 냉장고 5대를 시작으로 페루 10대, 남수단 3대, 탄자니아 2대 등 총 20대를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어린이 및 노약자들에게 제공하는 백신 등 의약품, 식량의 냉장보관이 필요한 지역을 선정했다.
LG전자는 전력 공급이 어려운 아프리카∙남미 지역 주민들을 위해 지난 4월부터 태양광 냉장고 기부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LG 태양광 냉장고는 일반 냉장고에 태양광 패널(태양광 에너지 공급), 컨트롤러(충전 제어), 배터리(전력 저장)를 결합한 ‘태양광 에너지 공급 시스템’을 연계해 전력이 공급되지 않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제품 특성상 지붕 등 외부에 태양광 패널 설치 및 냉장고 연결 작업 등을 위해 전문 설치 인력도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초사옥에서 올 한해 동안 펼친 삼성전자의 사회공헌활동을 돌아보고 직접 체험하는 행사인 '삼성 투모로우 스토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임직원, 수혜 학생과 교사, 비정부기관(NGO) 등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삼성전자의 사회공헌 활동을 공유하고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시상식을 열 계획이다.
28일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전국에서 더 나은 내일을 만들고 싶은 4097명이 제안한 1,502건의 아이디어 중 최종 결선에 오른 40팀을 심사해 최종 수상자를 발표하며, 수상팀에는 약 2억 원 규모의 상금과 실현지원금이 수여된다.

◆롯데건설은 지난 25일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상무지구에서 ‘호남사업소’ 개소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롯데건설 주택사업본부 한치덕 상무와 이부용 상무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건설은 개소식을 시작으로 광주와 전주시 등 전라권을 비롯해 충청권 재건축 및 재개발 수주 사업을 본격 수행할 계획이다.
호남사업소 관계자는 “부산과 대구사업소에 이어 호남사업소를 추가해 전라권 지역의 사업 수주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내달 8일부터 인천~일본 후쿠오카 노선의 오전편을 신설, 현재 주7회 운항 중인 횟수를 주10회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시작하는 항공편은 오전 10시35분 인천공항을 출발한다. 현재 운항하고 있는 오후 3시30분보다 5시간 가량 빨라 이용객들의 여행 일정 구성 폭이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되는 주3회 증편 운항편은 내달 8일부터 31일까지는 매주 월·수·금요일, 내년 1월1일부터는 목·일요일 편을 추가해 주 12회로 증편할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이번 증편운항을 기념해 내달 5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을 통해 특가항공권을 판매한다. 특가항공권은 공항시설사용료와 유류할증료 등을 포함한 총액 편도운임으로 최저 9만7200원(예매시점 및 환율에 따라 변동 가능)부터 예매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세종 엠코타운 ‘커뮤니티 카페’가 ‘2014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공공환경부문 우수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커뮤니티 카페는 테이블이 마련된 리빙룸과 테라스, 조리대, 텃밭 등을 갖춰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복합 휴게공간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입주민간 소통을 위한 포근한 보금자리 콘셉트에 맞춰 나뭇잎 조직세포줄기를 모티브로 사용했다. 이를 바탕으로 인간과 자연이 더불어 살고, 서로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장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엔지니어링 조경팀 관계자는 “분주한 현대사회 속에서 주민들에게 편안함과 안락함을 넘어 주민들의 공유와 참여, 소통을 이끌어내는 설계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상품의 외관과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작품에 굿 디자인 마크를 준다.

◆홈플러스는 유방암 예방과 치료를 지원하는 ‘핑크플러스 캠페인’(Pink Plus with Homeplus)의 일환으로 12월부터 국립암센터와 함께 본격적인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홈플러스는 국립암센터에서 유방암을 치료 중인 환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치료비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또 유방암 치료 중이거나 치료가 종결된지 2년 이내인 환자를 대상으로 심리 치료도 전개한다.
홈플러스는 국립암센터에서 유방암을 치료 중인 환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치료비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또 유방암 치료 중이거나 치료가 종결된지 2년 이내인 환자를 대상으로 심리 치료도 전개한다.

▲ 2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홈플러스 도성환 사장(오른쪽)이 국립암센터 이강현 원장(왼쪽)에게 유방암 치료 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7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에메랄드홀에서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한섬, 현대리바트 등 전 계열사와 고객봉사단이 함께 참여하는 바자회를 연다.
바자회에선 각 계열사와 고객이 기증한 의류·잡화·가구·주방용품·식료품 등 총 7000여개 상품을 40~95%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이 기증한 스타일429 수입 여성의류는 최대 95% 할인 판매하고, 한섬이 직수입한 ‘올라카일리’ 의류 잡화제품도 최대 80% 할인 가격에 나온다.
수익금은 현대백화점 사회복지재단을 통해 위탁가정 아동 양육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13개 점포에서 327개 협력사와 공동으로 '착한쇼핑 사랑나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고객이 ‘러브이즈베터(Love is Better)’라고 적힌 사랑나눔 마크가 붙어있는 상품을 구매하면 현대백화점과 해당 협력사가 매출액의 1%씩, 총 2%를 협력사 명의로 복지단체에 기부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