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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내수경기 살리기' 총력전

  • 2015.07.07(화) 14:00

해외 딜러·고객 행사 국내서 개최
임직원 휴가 국내서 보내기 캠페인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내수 경기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7일 현대·기아차 차원의 메르스 극복을 위한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대상 특별 할부 유예 프로그램 등을 실시한 데 이어 전 그룹 차원으로 확대된 2단계 내수활성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의 내수 활성화 방안은 ▲해외 딜러 및 고객 초청 행사 국내 개최 ▲그룹 임직원 국내서 휴가 보내기 ▲전통시장 상품권 100억원어치 구매 등이다.

우선 현대차그룹은 해외 딜러 및 고객 초청 행사와 우수사원 한국 연수 등 해외 현지 임직원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를 7월~11월 집중적으로 국내에서 개최키로 했다. 현대차가 주관하는 50여개국 우수 정비사 월드 스킬 올림픽, 30여개국 CS(고객 만족) 담당자 세미나, 기아차가 주관하는 30여개국 우수고객 초청 행사, 전세계 주요 대리점 A/S 책임자 회의 등이 대표적이다.
 
이밖에도 글로벌 신규 딜러 한국 초청 세미나, 최우수 딜러단 한국 방문 등 해외 현지 딜러 관련 행사도 기획하고 있다. 또 중국 딜러 및 현지 우수사원 한국 연수 등 중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초청 행사도 적극 실시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를 계기로 내수 진작 및 외국인 관광객 한국 방문이 재개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그룹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울러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내수 진작 차원에서 약 100억원 규모의 전통시장 상품권(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한다.

이 밖에도 현대·기아차는 전국 서비스거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달 중순까지 ‘특별 무상 항균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제조사와 관계 없이 승용 특별 무상 항균 서비스(17일까지), 비포서비스 신청 고객 대상 무상 항균 서비스(18일까지), 전세버스 대상 연막 방제 및 항균 소독(16일까지) 등을 실시하고 있다. 기아차는 기아차 고객을 대상으로 ‘안심 클린 서비스’를 오는 15일까지 제공한다.

현대차는 또 현재 할인이 적용되는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이 기본 할인 금액 대신 110%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 프로그램(7월 출고 분까지 적용)도 운영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해외 딜러 및 고객 대상 국내 행사 개최, 그룹 임직원 국내에서 휴가 보내기 캠페인,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추진해 내수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내수 활성화 대책
- 해외 딜러 및 고객 초청 행사 국내 개최
   *50여개국 우수 정비사 월드스킬 올림픽
   *30여개국 CS(고객 만족) 담당자 세미나
   *30여개국 우수고객 초청 행사
   *전세계 주요 대리점 A/S 책임자 회의
 
- 그룹 임직원 국내서 휴가 보내기
- 전통시장 상품권 100억원어치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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