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행복나눔재단, 대학생자원봉사단 '리더' 임명

  • 2017.02.15(수) 14:22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13기 리더그룹 임명식

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이하 ‘SK SUNNY’)가 미래의 창의 인재로 성장할 13기 리더그룹의 임명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SK SUNNY 리더그룹은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SK SUNNY 연간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기획, 운영, 홍보하는 그룹으로 서울, 경기 등 10개 지역 중심으로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진행한다. 리더그룹은 63명으로 구성되며, 한국과 중국에서 활동하는 3000여명의 SK SUNNY를 대표한다.

 

올해 ‘자원봉사 분야’와 ‘사회적기업 지원 분야’로 나뉘어 활동하는 리더그룹은 각 분야별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중국 SK SUNNY 리더그룹과의 공동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사회적 기업가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키우게 된다. 또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해 인문학 교육 및 워크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SK 프로보노와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나가게 된다.

 

 

이번 13기 SK SUNNY 리더그룹 63명은 사회문제와 해결방안 모색에 높은 관심과 도전정신을 갖고 기획력, 실행력과 의사소통능력을 두루 겸비한 대학생들이다. 지난해 11월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올해 1월 7박 8일 간의 교육워크숍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날 임명식에는 지난해 동안 SK SUNNY를 이끈 12기 리더그룹과 최광철 SK그룹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회장 등 총 110여명이 참석했다.

 

최광철 SK그룹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은 “SK SUNNY는 그동안 우리 사회 문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진취적이고 열정 가득한 청년인재들을 지속적으로 배출해 왔다”며 “SK SUNNY를 대표하는 리더그룹 활동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가는 ‘소셜 이노베이터(Social Innovator)’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03년부터 인재양성을 통한 사회발전 기여라는 SK사회공헌 자산을 계승, 발전시켜 운영하고 있는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는 자원봉사를 기반으로 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자발적, 주도적, 실천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우리사회의 긍정적인 사회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현재 한국 10개, 중국 5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