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한진칼, 이사회 의장에 김석동...'경영투명성 제고'

  • 2020.04.02(목) 15:57

이사회 선출 규정 개정, 대표이사-의장 분리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재선임

한진칼이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새 사외이사로 선임된 김석동 전 금융위원장을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김석동 한진칼 이사회 의장

김석동 의장은 금융위원회 위원장, 재정경제부 차관 등을 역임하면서 35년간 공정한 자본시장 질서 확립을 위해 헌신한 금융·행정 전문가다.

특히 지난 2011년 저축은행 부실화 사태를 해결하고 금융시장 안정화를 도모한 경험은 한진그룹의 재무구조 개선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한진칼은 지난 2월 이사회를 열고 이사회 규정을 개정, 대표이사가 맡도록 돼 있는 이사회 의장을 이사회에서 선출하도록 했다. 대표와 이사회 의장직을 분리해 경영을 감시하는 이사회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주주권익을 보호한다는 입장이다.

또 이사회내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거버넌스위원회, 보상위원회의 위원 전원을 사외이사로 구성해 독립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각 사외이사는 최대 2개까지만 위원회를 겸직하도록 해 충실한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한진칼은 이번 김석동 의장의 선임에 따라 이사회의 독립성이 한층 강화되는 한편, 경영활동의 투명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사회 중심의 책임경영체제도 한층 공고해지는 한편 한진칼 이사회의 전략적 의사결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한진칼은 이와 함께 이번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을 한진칼 대표이사 회장으로 재선임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