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아이폰6에도 간편결제 쓰세요"

  • 2014.11.02(일) 10:16

LG유플 '페이나우' 아이폰 지원
패턴·그래픽 인증..보안성 강화

LG유플러스가 애플 아이폰6에도 모바일 간편결제 ‘페이나우(Paynow)’ 서비스를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에서도 ‘ARS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보안성을 갖춘 페이나우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2일 밝혔다.

 

페이나우는 아이폰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LG유플러스가 특허를 출원하고, 이달 초 업계최초로 적용한 ‘ARS 본인인증’을 통해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도록 하고 있다.

페이나우의 ARS 본인인증은 이용자가 ‘080 ARS 시스템’으로 직접 전화를 걸도록 하는 방식이다. 이용자의 실제 사용 모바일 번호와 ARS로 걸려온 발신 번호가 일치하는 경우에만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이용자가 직접 설정한 전화번호로 ARS 시스템이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기존 ARS 인증 대비 철저한 본인인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안드로이드폰과 달리 애플리케이션이 실제 전화번호를 수집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는 애플의 정책으로 일어날 수 있는 보안 문제 등을 차단할 수 있다.

 

이외에도 로그인 시에 비밀번호 대신 사용되는 ‘안전패턴’, ‘그래픽인증’ 등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다양한 인증수단들을 갖췄다.

 

LG유플러스 백영란 e-Biz사업담당 상무는 “아이폰에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거나, 강력한 보안대책이 없는 타 서비스와 달리, 페이나우는 기존 및 신규 아이폰 이용자, 안드로이드 이용자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