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LG, 해외공략 중저가폰 세분화한다

  • 2015.02.23(월) 11:00

화면크기·사양별로 신규 4종 선봬
MWC서 공개 이후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업을 세분화해, 화면크기와 사양별로 구분된 신규 라인업 4종을 선보인다.

 

LG전자는 내달 2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5(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에서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제품은 ‘LG 마그나(LG Magna)’, ‘LG 스피릿(LG Spirit)’, ‘LG 레온(LG Leon)’, ‘LG 조이(LG Joy)’ 4종이다. 모두 3세대(3G)와 4세대 LTE용 2개씩으로 각각 출시된다. 총 8개의 모델이 나오는 것이다. LG전자는 그동안 보급형 모델을 통신 세대별로 나눠 각각 L시리즈(3G)와 F시리즈(LTE) 2개로 나눠왔는데 이번에 더 세분화했다.

 

이 가운데 상위 모델인 마그나와 스피릿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부드러운 곡면 디자인을 적용해 그립감을 높였다. 이들 제품에 적용된 3000R의 곡률은 LG전자의 디스플레이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세련된 커브드 디자인과 함께 직관적인 터치를 위해 최적화됐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주로 적용해 왔던 ‘인셀터치(In-cell Touch)’ 방식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인셀터치는 터치 센서를 LCD와 통합해 더욱 얇고 가벼운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화질이 선명하고 터치할 때 반응 속도도 빠르다.

 

마그나는 5인치 화면크기 인셀터치 디스플레이, 1.2/1.3기가헤르츠(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셀프카메라를 즐겨 찍는 트렌드를 반영해 전면에 5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다. 2540밀리암페어(mAh) 용량의 배터리는 동급 최대 수준이다.

 

스피릿은 4.7인치 인셀터치 디스플레이, 1.2/1.3기가헤르츠(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또, 각각 4.5인치와 4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레온과 조이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췄다.

 

조이를 제외한 나머지 3개 모델에는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5.0  ‘롤리팝’을 적용했다. LG전자는 새로운 보급형 라인업을 이달 브라질을 시작으로 유럽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무한 경쟁의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만으로 더 이상 소비자들을 매료시킬 수 없다”며,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과 제품 경쟁력으로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LG전자의 브랜드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