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KT-KINX, 멀티 클라우드 활성화 사업 '맞손'

  • 2020.06.30(화) 16:31

KT IDC 고객, AWS·MS 클라우드 이용 가능

KT가 KINX와 국내 멀티 클라우드 네트워크 연동 및 IDC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윤동식 KT Cloud/DX사업단 전무, 김지욱 KINX 대표. [사진=KT]

앞으로 KT의 인터넷데이터센터(IDC) 고객은 인프라 전문기업 케이아이엔엑스(이하 KINX)가 보유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KT는 KINX와 국내 멀티 클라우드 네트워크 연동 및 IDC(인터넷데이터센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KT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데이터센터를 보유한 사업자다. 금융, 공공, 게임사 등 다양한 고객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KINX는 인터넷연동(Internet eXchange), 클라우드, CDN, 디도스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인프라 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전용 플랫폼 '클라우드 허브'를 이용하면 AWS(아마존웹서비스)를 비롯해 MS(마이크로소프트) 등 다양한 사업자의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향후 멀티클라우드(2개 이상의 복수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기술·마케팅 분야 협력도 강화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다양한 형태로 구성하고자 하는 기업 고객의 수요를 충족하고 새로운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사례를 창출하는 등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즈니스워치 뉴스를 네이버 메인에서 만나요[비즈니스워치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