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위메이드 '일냈다'…나이트크로우 매출 1위

  • 2023.05.09(화) 15:43

구글·애플 양대 마켓 석권

/그래픽=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이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구글 플레이 매출 1위에 오르며 애플 앱스토어와 함께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석권했다.

지난달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심상치 않은 성과를 예고한 바 있다.

위메이드는 이용자 증가세가 이어지며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높은 인기에 대응해 신규 서버 그룹 '요하네스'와 '피아몬트'를 연이어 추가하고 있다.

1위를 차지한 9일도 '룩', '비숍', '나이트' 등 3개 서버로 구성된 서버 그룹 '가니시오'를 오픈했다. 이에 따라 나이트 크로우는 14개 서버 그룹, 총 42개 서버를 운영하는 체제를 갖췄다.

앞으로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를 즐기는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해 흥행 열기를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모바일과 PC 플랫폼의 크로스 플레이로 즐기는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그래픽뿐 아니라 실제 역사에 판타지를 더한 세계관, 글라이더를 통한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입체적 전투 등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위메이드는 연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통해 이번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