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스타리아 파헤치기 포토] 우주선 닮은 현대차 '스타리아'

  • 2021.04.16(금) 10:00

현대자동차가 15일 경기 김포에서 새로운 이동경험을 제시하는 다목적차량(MPV) '스타리아(STARIA)'의 시승회를 열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현대자동차가 15일 다목적차량 '스타리아(STARIA)'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현대차가 지난달 공개한 스타리아는 사전계약 첫날에만 1만대를 돌파하며 기아 카니발의 강력한 대항마로 떠오른 모델이다.

스타리아의 미디어 시승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스타리아라는 차명은 별을 의미하는 '스타(STAR)'에서 따왔다. 외관이 별 사이를 유영하는 우주선을 닮았다.

용도에 따라 승용 고급 모델 '스타리아 라운지'와 일반 모델 '스타리아' 두 가지 라인업이 있다.

스타리아 라운지는 7인승과 9인승으로 구성되며, 스타리아는 투어러(9∙11인승)와 카고(3∙5인승) 등 고객의 다양한 목적에 맞춰 좌석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브라스 컬러 적용된 라운지 모델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스타리아는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갖춘 외관 디자인 ▲극대화된 실내 개방감 ▲다양한 목적에 맞춰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한 실내 공간 등이 특징이다.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전면부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입체적인 메쉬패턴의 그릴과 8개 아이스 큐브 타입의 풀LED로 이뤄진 헤드램프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스타리아 라운지의 전면부는 입체적인 메쉬패턴의 그릴과 8개 아이스 큐브 타입의 풀LED로 이뤄진 헤드램프와 방향지시등으로 볼륨감을 더했다.

또한 다이아몬드 패턴의 18인치 휠과 범퍼 전·후면 하단 가니쉬, 사이드미러, 도어핸들 등에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의 LED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램프 형상의 가니쉬를 상단에 적용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후면부는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의 LED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램프 형상의 가니쉬를 상단에 적용해 하이테크한 느낌을 부각했다.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의 LED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램프 형상의 가니쉬를 상단에 적용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판매가격은 디젤 기준 ▲카고 3인승 2726만원 ▲카고 5인승 2795만원 ▲투어러 9인승 3084만원 ▲투어러 11인승 2932만원이며, 고급 모델 스타리아 라운지는 ▲7인승 4135만원(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기본 탑재 등) ▲ 9인승 3661만원(2열 스위블링 시트 기본 탑재 등)부터 시작한다.

우주선을 보는듯한 외관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디테일에 신경쓴 내부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스타리아의 실내는 바다를 항해하는 크루저의 라운지에서 영감을 받았다. 높은 전고(1990㎜)와 넓은 전폭(1995㎜) 및 긴 전장(5255㎜)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높은 전고에 낮은 지상고를 적용해 최대 실내 높이를 1379㎜로 확보해 1m 이상의 극대화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무중력 체험이 가능한 라운지 모델 2열 시트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고급 모델인 스타리아 라운지 7인승에는 편안하게 눕는 자세가 가능한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가 적용돼 탑승객은 마치 무중력 공간에 있는 듯한 안락함을 누릴 수 있다.

3열 레일 설치로 공간배열이 자유스러운 내부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깔끔하게 정리된 운전석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스타리아는 전 좌석에 3점식 시트 벨트 및 헤드레스트와 전복감지 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7개의 에어백을 기본 적용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F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역시 기본으로 넣어 안전성을 확보했다.

추가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2열시트 헤드레스트 부근에 설치된 충전단자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MPV차량 같지 않은 단정한 내부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팝업 디스플레이 창으로 구성된 계기판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1열과 2열 썬루프 적용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실내는 스타리아 라운지 전용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64색 엠비언트 무드램프, 디지털 키, 프리미엄 스피커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했다.

보스 사운드 옵션제공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당신이 바빠서 흘린 이슈, 줍줍이 주워드려요[뉴스레터 '줍줍'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