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KB증권, 업계 최초 국내기관 글로벌IB 리서치 서비스

  • 2021.07.06(화) 10:38

미국 제퍼리스와 리서치 서비스 계약
국내 기관투자자에 각종 보고서 제공

KB증권이 국내 증권사로는 처음으로 글로벌 투자은행(IB)의 리서치 자료를 기관투자자들에 공급한다.

KB증권 본사 전경./사진=KB증권

KB증권은 6일 업무 협약 파트너인 글로벌 투자은행 제퍼리스(Jefferies)와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 글로벌 리서치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제퍼리스가 생산하는 글로벌 시장, 산업 및 기업 분석 보고서를 국내 기관투자자들에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제퍼리스는 1962년 설립 후 미국 메이저 IB로 급성장했으며, 지난해 미국 기업공개(IPO) 순위 6위를 차지했다. 현재 3200여개 글로벌 기업에 대한 리서치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KB증권은 작년 12월부터 제퍼리스와의 협업을 본격화하면서 제퍼리스의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주식 중개 및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 3월부터는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제퍼리스 애널리스트 자료와 글로벌 기업들의 온라인 컨퍼런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투자 서비스의 차별화를 추진해왔다. 

서영호 KB증권 기관영업부문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주식시장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향후 제퍼리스와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협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