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저녁에도 마음껏"…맥심 카누 '디카페인' 출시

  • 2017.09.24(일) 15:00

카페인 제거 공정 거친 원두 사용
라떼·미니 등 다양한 제품 선봬

‘커피는 저녁에 피해야 한다’는 공식은 더 이상 성립되지 않을 듯 하다. 이제는 밤이 깊어가는 시간에도 커피와 함께하는 일상이 늘고 있다. 동서식품의 ‘맥심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카페인 걱정은 덜어내고 늦은 밤 커피 한잔이 주는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은 2014년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맥심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 카누 디카페인은 카페인 제거 공정을 거친 원두를 사용해 카페인 함량을 낮췄다.

카페인 함량은 낮아졌어도 기존의 카누와 마찬가지로 진한 향의 에스프레소 맛을 발현하는 커피 파우더에 미분쇄 원두가 코팅되어 깊고 은은한 커피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해 같은 양이라도 일반 인스턴트 커피보다 많은 원두를 사용하는 LTMS추출법을 적용, 원두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동서식품은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 조사와 분석을 통해 카누 디카페인은 물론 ‘카누 라떼’, ‘카누 미니’ 등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카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카누 라떼’는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에서 80% 이상의 점유율로 품질을 인정받은 ‘카누’가 처음 선보인 라떼 제품이다. 집에서도 커피 전문점 부럽지 않은 라떼를 즐길 수 있다다.

'카누 미니'는 한국인의 음용 습관을 고려해 120ml 컵 기준에 적합한 용량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동서식품은 2011년 제품 출시 이후 꾸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 결과, 상당수 소비자들이 머그컵 기준으로 용량화 된 카누 레귤러 제품 1개를 2회 이상 나눠서 마시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확인했다. 특히 소비자들이 120ml 컵 용량에 커피나 차를 타거나 우려서 마시는 것에 익숙하다는 점도 고려했다.

백정헌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카누 디카페인과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나 카페인 걱정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다”며 “올 가을애는 카누 디카페인 한 잔으로 언제나 따뜻한 일상의 여유를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