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커머스 티몬이 경력 상품기획자(MD)를 공개 채용한다.
MD는 상품 기획부터 판촉, 판매 등 유통 전 과정을 관리하는 담당자로 '유통의 꽃'으로 불릴 만큼 유통사의 핵심 직군이다. 특히 티몬 MD는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포착해 다른 회사보다 먼저 인기 상품을 론칭하거나 할인율을 높여 고객에게 매력적인 상품을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MD 채용은 3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첫 번째는 'MD 특공대'로 불리는 티몬만의 특화된 조직으로, 특정 카테고리 제한 없이 능력껏 상품을 기획할 수 있는 조직이다. 온라인 MD 경력 2년 이상이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일은 오는 16일까지다.
두 번째 분야는 가전과 IT, 주방, 뷰티, 여행 등 카테고리 전문 MD군이다. 온라인 MD 경력 2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 말까지 수시 채용한다. MD팀장도 채용한다. 경력 8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역시 12월까지 수시 채용한다. 모든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차, 2차 면접으로 진행한다.
티몬은 임직원의 성장과 건강을 위해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원하는 명사의 강연을 듣고 소통할 수 있는 티몬 인사이트와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각종 학습이 가능한 스마트 티모니언, 기존 티모니언을 통한 티몬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멘토링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을 보유한 피트니스센터 멤버십을 비롯해 MRI와 CT 등을 포함한 종합건강검진, 상해와 질병에 대비한 단체 의료실비 보험과 사내 마사지센터 등도 제공한다.
이승민 티몬 인사기획실장은 "회사가 급격하게 성장함에 따라 채용 규모를 확대했다"면서 "특히 티몬은 MD들이 트렌드를 더 빠르게 포착하고 협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만큼 티몬과 함께 성장하며 역량을 펼치고 싶은 MD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