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G마켓도 신선식품 새벽배송"…SSG닷컴 시너지 '속도'

  • 2022.08.11(목) 11:25

'스마일 프레시' 론칭…통합 시너지
G마켓에서 신선식품 새벽배송
G마켓과 SSG닷컴 강점 접목

/그래픽=김용민 기자 kym5380@

신세계가 지난해 인수한 이베이코리아와의 통합·시너지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멤버십 통합에 이어 이번에는 G마켓에서도 신선식품 새벽배송이 가능하게 됐다. SSG닷컴과 G마켓이 가진 각자의 장점들을 단계별로 접목해 확실하게 시너지를 내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G마켓은 SSG닷컴의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용관 ‘스마일프레시’를 신설했다고 11일 밝혔다. 고객들은 G마켓 사이트에서 신선식품 새벽배송과 당일 주문한 장보기 상품을 이르면 오전 10시부터 같은 날 자정까지 시간대를 지정해 수령할 수 있다.

G마켓과 SSG닷컴의 협업으로 탄생한 ‘스마일프레시’는 지난 5월 선보인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에 이은 두 번째 신세계 통합 시너지 결과물이다. 디지털, 패션 등 공산품에 강점을 갖춘 G마켓과 식품, 생필품 등에 강점이 있는 SSG닷컴의 역량을 결합했다. 여기에 오픈마켓으로 3자 물류에 의존했던 G마켓에 SSG닷컴의 자체 배송 서비스가 추가돼 배송 역량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G마켓

스마일프레시 전용관에는 SSG닷컴이 쓱배송, 새벽배송을 통해 취급하고 있는 대부분 상품을 연동해 입점한다. 이마트몰 신선식품을 포함해 자체 브랜드(PL, Private Label)인 ‘피코크’, ‘노브랜드’ 상품, 반려동물용품 전문 브랜드인 ‘몰리스’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SSG닷컴의 새벽배송은 자동화 물류시설 ‘네오(NE.O)’를 통해 운영 중이다. 배송 지역은 서울, 경기 등 수도권과 세종, 대전 등 충청권 일부 지역이다. 쓱배송은 네오와 이마트 매장 후방 공간에 위치하는 온라인 장보기 물류 처리 공간 ‘PP센터(Picking&Packing)’를 통해 전국 단위 당일 배송이 이뤄진다. G마켓은 SSG닷컴이 보유한 전국 이마트 상품과 물류를 함께 이용하게 된다.

아울러 G마켓은 스마일프레시 서비스를 메인 페이지 최상단에 노출해 고객 이용성을 높였다. 고객이 설정한 배송지를 기준으로 가장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시간대를 안내해준다.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자주구매·장본내역·관심상품 탭을 만들어 각 탭 클릭 시 해당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 상품 검색 및 품목별 카테고리 안내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도록 했다. 이 외에도 이마트몰 대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코너를 만들었다. 인기상품과 행사상품 혜택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G마켓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4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해준다. 스마일클럽 멤버십 고객은 최대 8%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진성민 G마켓 플랫폼사업실장은 “앞으로도 그룹사간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