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저당·저칼로리 등 웰니스 트렌드 확대에 맞춰 저당 카테고리 시장 개척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크게 줄인 저당 라인업 '슈가라이트(Sugar Light)' 9종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초 '백설 슈가라이트 저당 드레싱' 3종을 출시했다. 이후 순차적으로 백설 브랜드의 저당 굴소스, 저당 양념장 2종을, 해찬들 브랜드 저당 장류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이 슈가라이트를 론칭하는 것은 요리 기초 소재가 되는 저당 소스·장류 시장을 본격적으로 키우기 위해서다.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헬스앤웰니스(Health&Wellness) 속성을 지닌 드레싱·소스 카테고리 시장은 지난해 전년 대비 각각 40%, 300% 가량 성장했다.
대체당 섭취 목적의 알룰로스 요리당 카테고리 시장도 같은 기간 100% 이상 증가했다. 네이버에서의 ‘저당소스’ 검색량은 지난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CJ제일제당은 슈가라이트에 1년여 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확보한 '저당 모듈레이션' 기술을 적용했다. 서로 다른 맛의 강도와 발현 시점을 갖고 있는 알룰로스, 스테비올배당체 등 다양한 대체당의 특징을 분석, 단맛 원료의 최적으로 조합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100g당 당 함량을 4g 미만으로 낮추면서도 마지막 순간까지 진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음료, 제과 등과 달리 드레싱, 소스, 장류 등은 다양한 원재료들이 들어있는 특성상 미생물 발생 가능성까지 있어 이를 고려해 유통 안정성도 확보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스, 양념, 장류 등 카테고리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소비자 사랑을 받고 있는 CJ가 저당 소스·장류 시장에 뛰어들면서 시장에 큰 반향과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과 시장 개척에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